CMA통장 만드는법 및 CMA계좌 개설 시 참고사항을 설명합니다.
CMA통장에 대한 인기는 아마 익히 들으셔서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의 지수 하락기에는 펀드 환매한 돈이나 입금할 돈을 잠시 뭍어 놓는 곳으로 이 CMA가 인기가 있는데요.
이러한 용도를 제외하고도 월급통장계좌라던가 하는 용도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은행들은 이 CMA통장을 따라 잡기 위해서 여러가지 상품들을 내 놓았는데요.
아직도 CMA나 MMDA같은 금융 상품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CMA계좌 신청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라면, 꼭 한번 숙지하시고 증권사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구에서 모든 설명을 들어도 그곳을 나오면서 뭔가 2% 부족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CMA통장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는가?
이 질문을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하시더라고요.
저도 사실 놀랬지만, 많은 분들이 질문하시면서 느낀것은 "충분히 모를 수 있다!" 입니다.
CMA통장은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증권사에 가셔서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CMA계좌를 만드실려면 가까운 증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MA통장 신청하려고하는데 뭘 가져가야 하는가?
일반 통장 계좌 만들실 때 처럼 신분증과 도장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도장을 꼭 가져가지 않으셔도 되기도 합니다.
사인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신분증은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CMA계좌로 CMA 기능만 이용할 것인가?
CMA계좌로도 충분히 주식거래가 가능한 것들이 많습니다.
혹여나 불가능할지라도 증권사에 방문한 김에 가상계좌나 주식 거래 계좌를 만드시는 것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막상가서 창구 직원이 안물어보면 그냥 만들지 않고 나와서 나중에 또 가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CMA계좌 체크카드는 생각해 보셨나요?
CMA계좌를 만들고나면 체크카드를 만들게 됩니다.
물론, 현금기능만 있는 현금카드를 만드실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편리상 체크카드를 만들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한 카드사에 대한 체크카드는 증권사, 은행을 불문하고 1가지만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해피쿠스카드사 체크카드를 이미 해피쿠스증권의 CMA계좌 용도로 만들어놨다면 해키쿠스카드사 체크카드는 다른 증권사가서 만드실 수 없게 됩니다.
은행도 마찬가지라는 점을 미리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CMA통장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느 증권사에 가야 하는가?
가장많은 질문이 아닌가 합니다.
CMA통장을 만드시고나면 생활비 정도만 넣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CMA상품 파는 곳, 증권사 투자 상품에 언젠가는 도전을 하게 됩니다.
CMA통장 금리도 다 거기서 거기가 됩니다.
대체적으로 비슷해 진다는 것이죠.
CMA통장 증권사 고르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이자보다는 금융 투자 상품이 많고 정보를 잘 제공해주는 증권사를 고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CMA통장 이자많이 주는 곳은 그곳에 단기 중기 장기 자금을 넣어놓으려는 용도로 만드는 것도 나쁘진 않고요.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증권사에서 투자 상품 소개를 정말 잘 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투자 상품 소개를 잘 한다는 것은 증권사 입장에서 좋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 투자 수익을 정말 잘 올릴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CMA통장 만들 때 증권사가서 바로 하시려면 전화 예약을 하면 좋다?
증권사마다 전화 예약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문하시고자 하는 증권사에 전화 예약을 하시고 가셔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몇몇 증권사에서 전화 예약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MA계좌 신청하시러 증권사에 가시면, 은행의 창구와 유사한 창구가 존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번호표를 뽑고 대기를 하게 됩니다.
자기 순서가 돌아오면~~ 아시죠? ^.^ 근엄하게?? 얼릉 달려가시면 됩니다.. ^.^
그리고 몇가지 서류를 주게 됩니다.
이 서류들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경우에서 은행처럼 증권사 직원들이 입력하셔야할 사항에 대해서 동그라미를 쳐줍니다.
이곳을 기제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CMA통장과 연계된 체크카드 신청 여부를 물어보게 됩니다.
이 경우 위에서 처럼 체크카드를 신청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체크카드를 신청하신다고 하세요.
만약 CMA연계 체크카드를 신청하시게 되면, 이에 따라서 또 다시 기재해야할 사항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사도 선택하게 됩니다.
그 경우 위의 질문에서 처럼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증권사에 막상 가보시게되면 상당히 편리하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흔히 생각하시는 것 처럼 딱딱하거나 아니면 오히려 반대로 소란스러움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적망하거나 조용하다고나 할까요?
은행이랑 같으니 많은 요청 사항을 정중히 요청하시면 그곳에서는 고객분들에게 최대한 성심을 다해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따라서, 끙끙 거리고 모르는 것에 대해서 그냥 나오지 마시고 용기내셔서 물어보시고 요구하실 것은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많이 물어보고 그리고 또 요청해야합니다.
그래야 실수도 줄이고 정보도 얻게 됩니다.
그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