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CMA통장 증권사 선택 요령을 설명하며, 특히 증권사 CMA계좌 선택 시 참고사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MA통장 신청시 반드시 갈림길에 서는 것이 바로 증권사 선택 입니다.
따라서 주변에 어느 증권사 CMA통장이 좋냐고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것은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라고 하는 질문하고 같다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증권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은 CMA는 증권사마다 다소 제공 금리 차이는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주식이나 펀드 처럼 오르고 내리고 그런 변동폭이 심하거나 그런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실적배당형 상품이더라도 이것은 자금을 운용하는 방식에 따라서 그런 이름이 붙은 것이지 고객은 단지 공지된 이율을 받는 것입니다.
일반 정기 예금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매일매일 이자가 붙는 것이 CMA통장의 특징이자 인기의 이유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CMA통장 선택시 몇가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우선, 자신이 선택한 증권사에서 무료 입출금 기준이 어떻게 되는가 그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 따로 펀드나 다른 금융 투자 상품에 가입되어야 하는가 입니다.
CD/ATM 기기 수수료도 만만치 않거든요.
잘 선택한 증권사하나 수수료 절약 도움된다!
마치 무슨 구호 같네요.
맞습니다. 증권사 선택은 수고도 덜 뿐만 아니라 수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괜히 수수료 생각하고 수수료 조건이 월등히 좋은 증권사 선택했다가 다리가 너무 불편한 일이 발생될 수도 있거든요.
연계 계좌로 연결한 은행의 CD/ATM 기기로 입금 혹은 출금 처리를 하게 되므로 자신의 집 주변에 어느 은행 CD/ATM 기기가 있는지 그리고 수수료 혜택을 주는 연계 은행의 CD/ATM기기는 멀리 있지는 않은지, 사용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지 않은지를 꼭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사는 가까운 편인데, 이넘의 CD/ATM기기가 주 활동무대와는 멀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것이 사실이거든요.
금융 상품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이러한 편리함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편리함이 배제된 상태에서는 절대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멀어서 그냥 집에 뭍어두고...
편리한 가까운 은행 계좌에 엄청난 목돈 뭍어두고..
CMA 계좌 하나도 이용안하고...
그럴거면 굳이 시간내서 그 증권사에 찾아가서 CMA계좌를 만드실 이유가 없으니까요.
이러한 편리성이 바로 증권사 선택의 지름길이 아닌가 합니다.
의외로 금리를 보고 증권사를 선택하시게 되는데 증권사별로 금리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불편함 앞에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서 자신의 고민을 무색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는 점을 미리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만약, 주식이나 펀드를 하실 계획도 가지고 계시다면, 증권사별로 제공하는 펀드나 주식 수수료가 다릅니다.
이 부분도 무시 못하게 됩니다.
자신이 사고 싶은 펀드가 있어서 그 증권사를 선택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것은 증권사별로 제공하는 펀드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식을 하시거나 하실려고 하시는 경우도 역시나 수수료 문제가 걸리기도 합니다.
주식 수수료가 보다 저렴한 곳을 선택하실 때 수수료와 편의라는 두가지를 모두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식 계좌를 단지 수수료만 보고 선택하는것도 좀 이상하기도 합니다.
금융 서비스라던가 체결 속도나 기타 부가 서비스를 보고 증권사를 선택하게 되지만, 단지 CMA계좌가 있는 이유만으로 그 증권사에서 주식 거래를 하는 것보다 보다 넓고 먼저 생각하고 고민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펀드나 주식을 고려하지않고 오로지 CMA통장만 고려하신다면, 해당사항은 없겠죠?
CMA통장과 연관된 증권사를 어디로 선택해야하는가...
사실, 그냥 단순하게 몇가지 항목만 놓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저는 2군데 혹은 3군데 정도 여유가 있다면 개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각 증권사 별로 그리고 연계된 은행과 계열 은행들간의 각각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신다면 재테크하시는데는 작게나마 쏠쏠하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