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구글 주가 700 달러 돌파, 하늘 높은 줄 구글은 모른다!

구글의 주가가 700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은 당연한 결과이다." 라고 표현하시는데요. 구글의 700달러 돌파는 상당한 의미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구글은 700달러를 돌파하기까지, 유명세나 단순한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닌, 비지니스모델과 그 비지니스모델을 기반으로 한 수익이라는 두가지 모두에서 빠른 성장성을 보여주었다는 부분입니다.
특히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이 어떤 시간적 갭을 두고서 발전하는 형태이기 보다는 어느 순간 확산의 속도를 갑작스럽게 높인다는 점에서 더욱더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부분이 있죠.

구글의 3/4분기 순이익이 10억7천만달러이며 주당이익은 주당 3.38달러 정도 됩니다. 올 3/4분기 주당이익이 작년의 주당 2.36달러 보다 무려 46%나 증가했다는 부분이 구글이 헛된 거짓말로 사업을 하는 실체없는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는 것이죠.

구글의 핵(Core)은 최근에 세계 최고 갑부에 오른 인도의 암바니 형제와 비슷한 듯 합니다.
어제 인도 친구에서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일단, 라이프를 공략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사합니다.
이러한 라이프 공략은 고성장 진행중인 기업, 고성장을 이루는 기업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이니까요. 구글은 아직도 우리 삶에 더욱더 다가오려고 합니다.

점점... 다가올 수록... 구글의 주가는 더 높아지겠죠.

일부 사람들은 구글 주가가 700 달러가 아닌 1000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은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구글의 파워가 아이디어에서 실적으로 우리들에게 다가오는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