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PDA폰 할부금 지원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요즘 옴니아폰이 아주 인기더군요.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옴니아폰은
"480X800의 WVGA 액정화면"
"GPS"
"모션센서"
등의 강력한 무기로 핸드폰과 PDA를 합친 PDA폰이라는 통합 제품으로 많은 기대를 받아왔던 제품인데요.
특히 GPS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내비게이션 기능 또한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GPS칩을 통해 위치정보확인 및 촬영사진위치 확인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옴니아PDA폰(옴니아폰)에 대한 제품에 대한 기능적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도 솔직히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 굴뚝... ^.^
그래서 인지 이번 이벤트가 상당히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내놓은 옴니아PDA폰(SCH-M490)을 동양종금증권에서 일정 거래금액기준을 충족시키면 할부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통신사가 SKT이긴 하지만, 신규와 번호이동 모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번 이벤트의 대상은 당연히 동양종금증권 계좌 보유 고객으로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뭐.. 무한정은 아니라고 하네요~!
신청기간에 신청을 받아서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신청기간은 2009년 3월 23일 부터 2009년 5월 31일까지로 약 2달간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중요한 것은 할부금지원조건인데요.
주식거래의 경우 : 3300만원
선물 거래의 경우 : 16억 5천만원
옵션 거래의 경우 : 2200만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주식거래이던 선물거래이던 옵션거래이던 어떤 거래이던 해당 금액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고요~! 거래금액을 이야기하는것입니다.
따라서, 500만원의 투자금을 가지고 한달에 7번정도 거래를 할 경우 주식거래의 경우 조건을 충족하는 형태가 된다는 사실!! ^.^
뭐 이런 정보가 바로 해피쿠스의 이코노와이드에서 제공해드릴 수 있는 작은 팁이아닐까 합니다! ^.^
동양종금에서 위의 월 기준 거래금액을 충족시켰을 경우 지원해드리는 총 24개월간의 월 단말기 할부금은 35,846원으로 단말기 할부이자까지 포함된 금액이라고 합니다.
할부이자까지 챙겨주는 세심함이 이벤트에 뭍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규나 번호이동의 경우 6개월 유지시에는 7개월째가 되는 달에 가입금액에 해당하는 55,000원을 고객 계좌로 넣어준다고 합니다.
가입금액... 솔직히 핸드폰 가입할때 그냥 떼이는 돈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 역시 이번 이벤트에서는 그냥 지나치지 않았네요.
가입비에 월할부금, 그리고 월할부금에 대한 이자까지 지원하주니 기준을 충족하였을 경우에는 무료지급수준까지 되네요.
원래 증권사에서는 이러한 단말기 제공 이벤트가 종종 열리곤 하는데요.
그 이유중 하나는 바로, 투자자지원을 통한 거래 활성화.. 바로 이 목적이라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집이나 사무실에서 HTS를 한다고 하더라도 제한사항이 많은 것은 사실이거든요.
특히 사무실에서는 떡하니 보고 있는데 HTS 열어놓고 주식거래 하기에는 강심장이 아닌 이상 힘들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 분들이 단순히 저축성 매매를 하고자 하더라도 주식시장 거래 시간 (09:00~15:00)라는 제한 때문에 화장실이나 복도에서 핸드폰으로 주식거래를 많이 하는 그리고 지하철이나 버스에 타서 주식관련 공부나 정보를 취득하는 목적으로 PDA를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컴퓨터는 다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PDA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지는 않으니...
회사로써는 이러한 투자자 지원 정책으로 회사에서는 고객에게 투자의 기회를 열어주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PDA핸드폰만을 목적으로 이번 이벤트를 바라본다면... 글쎄요 ^.^
그런데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그것도 한달에 2~3번정도 매매를 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이번 이벤트가 상당히 괜찮은 이벤트라는 것은 알고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
증권사에서 이러한 이벤트를 하면, 많은 분들이 이 기회를 통해서 핸드폰도 PDA폰등으로 교체를 하시곤 하는걸 많이 봐왔으니 말이죠.
이번에는 동양종금증권이라는 점~ 아마 동양종금투자자분들의 경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새로 신규 계좌열어서 거래하면 되니.. 뭐 그런 점에서는 큰 제약 사항이 없다는 점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동양종금증권 옴니아 PDA폰 월 할부금 지원 이벤트의 경우도 그렇지만 이러한 거래 단말기 지원 이벤트의 경우 회사 차원에서는 일반 핸드폰 판매 대리점에서의 수익구조와는 다르게 판매를 해서 커미션과 같은 일정 액을 받는다는 것이 아니므로 회사차원에서는 투자자 유치를 위한 노력이라는 점은 분명하지 않을까 합니다.
거래금액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혹시나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이 부분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는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동양종금증권의 PDA거래 수수료의 경우 거래금액의 0.1% 입니다.
위에서 월할부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거래금액 조건을 보게 되면, 월 거래기준금액은 3300만원의 1%는 33만원, 0.1%는 3만 3천원이 됩니다.
그럼 회사에서는 35,846원을 지원해주다보니 33,000원에 대한 거래수수료를 동양종금증권에서 가져가니, 결국 실질적으로는 2,846원을 지원해주는 것 처럼 보이게 됩니다.
물론, 그런 것이라면 아마도 이러한 이야기를 상세히 알려드리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바로, 동양종금증권에서는 거래 수수료가 이번 이벤트 개최의 목적이라면 거래 수수료로 얻는 3만 3천원 정도에다가 2,846원만을 더해서 지원을 해주니 손해볼 것이 거의 없는 생색내기 이벤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정말 그럴까요?
그럼 동양종금증권은 24개월 동안 수수료를 얻어서 거기에 약간의 돈을 보내어 단말기 월 할부금을 지원해주었다면 결국 24개월동안 고객들의 거래를 통해 얻은 거래수수료인 3만 3천원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것에 지나지 않게 된다는 점입니다.
거기에다가 2,846원을 더해서 지원을 해주니 계산을 해보면 이렇듯 투자자라면 이 이벤트가 단순히 핸드폰 바꾸게 하는 것이라던가 아니면 주식거래 수수료를 왕창 먹겠다는 증권회사의 검은 속마음(??)이 담긴 기회라고 오판하실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그렇지 않다"는 계산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은 분명 짚고 넘어가고 싶네요.
이것이 그동안 단말기 이벤트에 대한 오해와 궁금점이 항상 남았던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참 많은 곳에서 이러한 단말기 이벤트를 이용해서 가입고객 유치하는데 혈안을 올려서인지 정확하게 계산할 시간을 가지는 것 조차 힘들게 만든 이유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미심쩍은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지원에 해당하는 부분은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투자자 스스로도 약간 미심쩍었던 부분을 긁어주었으면 하는 부분이 남지 않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