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저가항공사 에어코리아,항공업계도 이제는 변화의 시대!

저가항공사는 항공업계의 큰 이슈입니다.
그동안 서비스의 품질이나 각종 경비 측면에서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만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성과 경제성을 높이는 것이 바로 이 저가항공사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그 소비자들은 이제 저가로 가느냐 고가로 가느냐의 두 갈래길에 서있게 됩니다.
돈을 더 내고 좋은 서비스와 편리한 서비스를 받느냐와
돈을 적게내고 실속있는 이동을 보장받느냐의 갈림길이죠.

이것은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관점에서 무조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이동 수단을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것에서 나오게 된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이고 자신이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너무나도 잘 판단하게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서비스는 받는 것이 아니라 고르는 것이라는 개념입니다.

저가 항공사 에어코리아의 경우 대한항공에서 만들게 될 항공사입니다.

굳이 대한항공을 뜯어 고치지 않고 에어코리아를 만들게 되는 것도 위에서 이야기한 두갈래의 길 모두를 대한항공에서 책임지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한항공의 결단은 난립하고 있는 외국계, 그리고 국내의 저가항공사들 때문입니다.

이러한 저가 항공사의 납립 속에 대한항공은 그저 경쟁력없이 무너지는 것이 아닌 저가 항공사로 인해서 그 탈출의 길을 모색하게 되는 것이죠.

모든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저가 항공사만 찾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고급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는 고객들도 존재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객들에게는 저가항공사가 매력이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항공사들이 그동안 먹고살았는데,
이 부분이 정말 힘들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저가 항공사 출현 그리고 무한 저가 항공사 경쟁으로의 우리 나라도 속속 참여하게 되는 되는 점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기업으로써는 당장 출혈이 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 앞에서 경쟁을 하는 것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새로운 시도가 됩니다.
그러한 새로운 시도가 더욱더 날개를 펼 수 있어서 비상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