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수익을 챙기기 위해서 환매를 하십니까? 아니면, 지속적으로 홀딩 전략, 즉 보유하고 계십니까?
팔아야 할지 보유해야할지, 그리고 자신이 목표 수익률을 달성했을 시기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매번 수익률을 체크해야 한다면, 이런 수많은 상황에서 목표 수익률이 달성되었을때 환매를 하는 펀드가 바로 미래에셋의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입니다.
이 펀드는 줄여서 "미래에셋 드림타겟"이라고 부릅니다.
이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사전에 정한 목표 수익률에 도달했을때 환매를 하는 맞춤식 펀드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정한 목표 수익률에서 다시 하락하는 일로 인해서 환매의 시기를 놓치지 않고 수익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이 펀드의 정식 명칭은 "미래에셋 드림타겟 주식형 투자회사" 입니다.
이 펀드는 바텀-업(Bottom-Up) 방식의 운용 전략을 기본전략으로 삼고 있으면서, 탑-다운(Top-Down) 방식을 병행함으로써 중장기적인 시장의 흐름에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바텀-업 방식은 간단히 이야기해서 종목 선정에만 관심을 가져서 저평가된 종목을 선정하여 투자하는 방식이고, 탑-다운 방식은 시장의 분위기와 흐름에 맞게 종목을 골라 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전략을 구사하는 미래에셋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는 2003년 11월 03일 설정된 펀드입니다.
이 펀드는 주식에 60% 이상을 그리고 채권에 40% 이하까지 투자 비중을 둡니다.
미래에셋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는 매입 금액의 0.8%를 선취 판매 수수료로 지불하는 선취 수수료형 펀드입니다. 선취 수수료가 있는 대신에 환매 기간에 따른 이익금 반환 같은 패널티가 없습니다.
총 보수는 연간 1.636% (운용회사보수 : 1.000.80%, 판매회사보수 : 0.640%, 기타보수 : 0.10%, 기타비용 : 0.066%) 입니다.
미래에셋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의 매입 시간에 따른 기준가 적용 기준을 살펴 보면,
오후 3시 이전에 매입 신청을 할 경우 매입을 신청한 날을 포함한 제 2영업일의 기준가를 적용하여 매입이 이루어지고, 오후 3시 이후에 매입 신청을 할 경우 매입 신청한 날을 포함해서 제 3영업일의 기준가를 적용하여 매입이 이루어집니다.
환매 시간에 따른 기준가 적용 및 환매 대금 지급일을 살펴 보면,
오후 3시 이전에 환매 신청을 한 경우 환매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2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기준으로 제 4영업일에 환매 대금을 지급하며, 오후 3시 이후에 환매 신청한 경우 환매 신청일을 포함하여 제 3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바탕으로 제 4영업일에 환매 대금이 지급됩니다.
미래에셋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는 2007년 11월 13일 기준으로 2003년 11월 03일 설정일 이후 291.38%라는 기록적인 수익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일한 기준일을 기준으로 3개월 수익률은 18.12%, 6개월 수익률은 37.36%, 1년 수익률은 73.83%, 3년 수익률은 223.00%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드림타겟 주식형 펀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내가 직접 적당한 날에 환매를 신청하는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신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게되면, 자동으로 환매가 이루어지는 시스템 또한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특징점을 가지고 있고, 이렇게 함으로써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서 환매를 놓치는 일을 최소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펀드의 경우 만약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환매가 되므로 연속적인 상승의 효과는 자신이 지정한 수익률에 한정된다는 점 또한 유념해서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