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현금카드 결제 서비스 관련 현금카드 결제 고객과 현금카드 가맹점 혜택 소식 (2007. 11. 09) 을 전해드립니다.
신한은행에서 시행하는 현금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결제 고객과 가맹점에 각각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현금카드 결제 고객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1%가 결제계좌로 즉시 현금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현금카드 결제금액의 1%가 결제계좌로 바로 들어온다면 무시할 수 없는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금액이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이에 1%인 만원이 현금 입금된다는 것이니까 말이죠.
현금카드 결제 고객 입장에서는 일종의 할인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현금영수증 관련 혜택인데요.
현금카드 결제 고객의 경우, 현금카드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으로 연말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고요.
현금카드 가맹점의 경우에는 결제수수료가 결제금액의 1.5% 정도 된다고 합니다.
결제금액의 1.5%가 결제수수료라니 새삼 크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결제대금이 결제와 동시에 계좌로 실시간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결제대금이 결제와 동시에 입금이 되면 실제 현금으로 주고 받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볼 수 있으니 현금카드 가맹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이 되어야 결제된 금액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신한은행 현금카드 가맹점의 경우 결제와 동시에 입금이 되니 사업 운영 자금이 급히 필요한 분들은 빠른 자금 회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입금 내역 및 계좌 잔액 등을 단말기를 통해서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금카드 단말기를 통해서 각종 계좌 이체, 공과금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계좌 이체나 공과금 납부를 위해 은행에 직접 가는 시간이나 번거러움 등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살펴보자면, 현금카드 결제 고객 혜택의 경우, 결제금액의 1%가 결제 계좌로 즉시 현금 입금된다니, 이건 좋은 듯 하네요.
지금까지는 포인트로 되어 있어서 좀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포인트의 경우에는 사용처도 딱히 돈처럼 쓰기에도 좀.. 그런 점이 있는데 이건 괜찮은 듯 합니다.
현금카드 가맹점의 경우에는 결제수수료는 싼편이라고는 합니다.
신용 카드는 4% 정도이니 뭐.. 경쟁력있는 수수료이긴 하네요.
결제 대금이 바로 통장을 들어온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겠네요.
그동안은 결제 대금이 바로 들어오지 않고 지정된 날에 들어 오는 형태였잖아요.
여러가지 부가 기능등도 상당히 쓸모 있는 기능들이 많은 듯 합니다.
혹시 신한 은행 현금 카드 결제 하시는 분들이나, 가맹점 하실 분들은 참고가 될 만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