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SC제일은행, VM모바일뱅킹 서비스 출시 소식

SC제일은행에서 VM모바일뱅킹 서비스 출시 소식 (2007. 11. 09) 을 전해드립니다.


우선, SC제일은행에서 출시한 VM모바일뱅킹 서비스가 무엇인지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M (Virtual Machine) 모바일뱅킹이란 기존에는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무선인터넷 및 금융칩 기반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 중에 구형 휴대폰을 제외한 거의 전 기종의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차세대 모바일 뱅킹 서비스 입니다.


요약하자면, VM 모바일뱅킹이란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에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불가능했던 부분을 기술의 발전을 통해서 불가능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개념이네요.


VM 모바일뱅킹의 경우, 2007년 10월 29일, 지금이 11월 이니 이미 시작한 서비스네요.


현재는 KTF 이용자만 가능하나 추후에는 다른 통신사로 계속 확장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KTF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시더라도 조금만 있으면 이 VM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른 통신사에서 이 VM 모바일뱅킹이 언제부터 된다는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KTF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VM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수료가 있다고 합니다.


월정액으로 900원으로 매월 통신사에서 합산 청구 한다고 하네요.


부가세별도라고 적혀 있기도 합니다.


부가세별도는 또 뭐람.. ^^


그리고 SC제일은행 계좌간 이체 수수료는 2008년 12월 31일까지 면제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체 송금을 하는 분의 계좌랑 이체 송금을 받은 분의 계좌랑 모두 SC 제일은행이라면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행 이체 수수료의 경우에는 500원이라고 하네요.


구형 휴대폰 사용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칩이나 기타등등 귀찮은 것 없이 모바일 뱅킹을 쓸 수 있어서 상당히 간편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네요.


그리고 SC제일은행 끼리 계좌 이체는 2008년 12월 31일 이니.. 1년은 남았네요.


1년 동안은 이체 수수료가 무료네요.


갑자기 송금을 해야하는 일이 생기는 경우 편안하고 수수료 없이 이체하실 수 있겠네요.


SC제일은행 계좌 끼리는 말이죠.


그리고 뭐... 인터넷 뱅킹 이용하려면, 컴퓨터 켜고 뭐하고 해야하는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하는 모바일 뱅킹이라면 타행이체 수수료 500원 정도면 어느정도 괜찮은 듯 합니다.


모바일뱅킹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동 중 급히 송금해야 하는 경우죠.


이런 경우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면 일일이 가까운 은행 찾으러 고생하지 않아도 되니 매우 편리한 기술이자 서비스인것은 맞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