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이버 라인 IPO 공모가 (상장 주식 가격) 상향 조정 소식에 관한 글입니다.
네이버 라인 IPO 상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듯 합니다.
블룸버그 소식 따르면, 상장 IPO 가격을 2,700 ~3,200 일본엔으로 가격을 잡았는데 이를 2,900 ~ 3,300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최저 가격을 일본엔 200 정도 상향 했다는 점에서 자신감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라인 IPO 상장 가격을 상향 조정함에 따라 약 1조 2600억원 ($1.1B) 정도의 자금이 공모되고 초과배정옵션까지 이루어질 경우, 약 1조 5000억원정도가 라인 IPO 상장을 통해 자금 공모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라인 IPO의 경우,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와 뉴욕증권거래소에 동반 상장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기술주로써 상장가 상향 조정은 굉장한 자신감이 있을 때나 시장이 뜨거운 반응을 보일 때 가능한 것인데요.
네이버 라인 IPO에 관해 다행히도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보임에 따라 공모가 상승이라는 소식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브렉시트로 인해서 라인 IPO에 영향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었거든요.
특히, 도쿄증시와 뉴욕증시에 각각 상장하는 것이라 브렉시트로 인한 일본 증시와 미국 증시 상황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라인 IPO가 어려운 시기에 이뤄지는 것이라 일본 라인 상장과 미국 상장을 함께 미루거나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시장에서는 흘러나왔었습니다.
브렉시트 투표 후라는 것이 오히려 불확실성 제거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하는 듯 보입니다.
지금 단계는 라인 공모가 최종 확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는 상장 공모가가 얼마가 되어야 하는 시장 반응을 탐색하고 고찰을 해야 하는 시간이고, 11일 최종적으로 네이버 라인 IPO 공모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시장에서 반응이 좋지 않으면 언제고 공모가는 내려가게 되기 때문에 지금의 라인 공모가 상승이 확정될지는 11일날까지 아무도 모르는 일인 것은 맞습니다.
비록 일본 네이버 라인이 상장하는 것이지만, 그 뒷 배경에는 우리나라 NHN이 있다는 점에서 우리에게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현재 네이버 라인 수혜주 등이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수혜주 찾기 보다는 네이버 라인 IPO 상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는 것이 더 시급하지 않을까 하네요.
※ 기업 IPO 관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