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롯데제과 녹슨동전 사건!, 기업 양심 분명 기업의 운명 좌우할 것!

롯데제과가 다시 한번 홍역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녹슨동전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녹슨 동전이 발견된 문제보다 더 심각한 것은 사건 은폐 의혹까지 얻고 있다고 한다는 점이 아닌가 합니다.

녹슨 동전은 물론 큰 문제이기는 하나 제조상의 문제일 수 있고 또... 먹거리 기업으로써는 치명적인 이유가 있지만... 먹거리자를 떼어버리고도 치명적인 것은 바로 사건 은폐 의혹의 단상에 올랐다는 점이 아닌가 합니다.

사건 은폐가 사실이던 아니면 의혹으로 끝나던 간에 기업이 않좋은 소식으로 인해서 자주 입에 오르내리는 것은 분명 기업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치겠지만, 더욱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사건 은폐 의혹은 기업의 양심과 직결되는 점이 아닌가 합니다.

소고기 수입으로 인해서 루머인지 사실인지는 몰라도 한번 큰 홍역을 겪었으면...
소비자들에게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을 해야하지만.. 신문지상에 나온 상한 닭고기 사건서 부터 참.. 기업주, 그리고 직원들은 지금 잠 못이루는 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업의 양심은 분명 지금은 눈감고 넘어가던 귀 닫고 넘어가던 어떻게던 지나가고 잊혀질 수 있지만, 이미지만큼은 명확하게 사건과 매칭이 되지 않더라도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훼손된 이미지는 기업의 운명에 직결될 것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먹거리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일반 기업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신뢰를 저버리는 일은 곧 가장 중요한 것을 잃고...
그 중요한 것을 가장 바라는 소비자들은 분명 기업의 활동 무대 저 뒤편의 또 다른 경쟁자에게 갈것이라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