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허위 학력자들 재기 움직임 보인다고, 노(NO)!

신정아씨 파문이 채 가신지 1년이 지났다고 하네요.

시간 엄청빠르네요.

그런데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게 남습니다.

아무리 항변을 해도 절대로 내 귀에 만큼은 그것이 이유로 들리지 않는 그런 소리를요...

사회 곳곳에 학력을 속이고 자신의 과거 경력을 속이고 다니는 속물들이 많습니다.

누구는 좋아서 밑바닥 부터 힘들게 견뎌내며 배우고 또 고뇌를 겪는것은 아니잖아요.

그런데도 당당하게 종이 쪼가리 몇 장 가지고 우월함을 보이려고 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허위 학력자들의 재기 움직임에 강하게 반대 의사를 보이고 싶습니다.
힘들게 지내온 시간들이 억울해서도 그리고 아까워서도 아니라 그들이 보여주는 성과가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결국 올라서려 노력하다 뭍히는 수 많은 사람들의 한이 서려 찬성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력자들이 피치 못할 사정이라고 이야기 하며 허위학력을 고백하지만, 그것 역시 핑계는 핑계일뿐 자신의 실력을 받아주지 않는다고 거짓말 한다면, 이것을 어찌 불법 복제나 도용에 대해서 자신있게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겠습니까?

어차피 지금 올라간 그 자리도 불법 도용하여서 올라간 자리이기에 모래성 무너지듯 무너지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조심스럽게 들기도 합니다.

한 차례 폭풍이 몰아치고 다시금 그들이 올라온다고 하였을때 뻔뻔스러움을 보이지나 않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 뻔뻔함에 괜히 기죽어 가짜에게 놀아나는 세상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