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신용을 알아볼 수 있는 곳를 제공하며, 금융감독원에서 권장하는 신용에 대한 관리 요령을 설명합니다.
금융감독위원회가 신용을 관리하기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였습니다.
이 가이드에 의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남의 돈을 두려워할 줄 알아라, 개인신용등급 관리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라"
입니다.
각종 결제 대금이나 공과금 연체로 인한 신용이 하락 가능성에 대해서 지적하고 있는데요.
사실, 납입 대금을 지불할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더라도 잠깐의 방심은 신용의 하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남의 돈.. 자신이 납입해야할 돈에 대해서 항상 점검하고 그리고 가급적이면 자금이 넉넉한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가 되는 법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밀린 대금 완납 후에도 모두 끝난 게임은 아니게 됩니다.
즉, 일시에 완납하더라도 즉시 개인신용등급이 상향 조정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밀린 부분에 대해서는 항상 민감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자동이체의 경우에는 자신이 일일이 챙기지 않더라도 알아서 금융 기관들이 챙겨가기 때문에 편리한 시스템인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관심할 경우 그 규모가 점점 늘어나서 결국 힘들어지겠죠?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바로 이 관심은 중요한 핵심중에 하나죠.
다음의 신용을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연 1회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신용정보 : www.mycredit.co.kr
한국신용평가정보 : www.creditbank.co.kr
한국개인신용 : www.allcredit.co.kr
반드시 본인에 한해서 본인에 의한 조회를 하여야 합니다.
본 사이트에서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에 대한 정보 조회는 안됩니다.
다른 대출기관이나 금융 기관에서 조회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신용도를 믿지 못하거나 알지못해서 조회 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사항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계신것과 마찬가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 자제하며 조심하셔야 합니다.
쉽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카드를 이용한 서비스는 일종의 급하게 받는 대출과 같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돈 그 중에서도 꼭 필요한 돈이 아니면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역시 즉시 대출이라는 점은 항상 유념하셔야 합니다.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금융 사회에서 반드시 자신이 해야하는 자신을 위한 일이자 꼭 지켜야할 신용, 즉 약속이지 않을까 합니다.
작은 관심 부터 신용에 대한 지속적으로 가지고 관심을 가진다면 분명 이로 인한 아픔이 없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서 각종 조회도 물론 중요한 과정이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의 등급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해나가는 것이 현재 경제 사회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