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찬 쇼핑 노하우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후! 쇼핑(shopping.yahoo.co.kr)은 설날을 맞이해 오는 2월 1일까지 ‘용의주도 설-선물 고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우세트, 농•수산물, 효도선물을 비롯해 실속선물세트, 제수용품, 명품/잡화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설 인기 선물 코너를 마련, 제품/가격 등을 손쉽게 비교하고 고를 수 있다.
이와 함께, 야후!는 ‘신년 특집 쿠폰’ 코너를 통해 G마켓, 옥션, 인터파크, CJ몰, 롯데닷컴 등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중인 설맞이 특가 세일 상품 및 할인 쿠폰들을 한 자리에 모아 제공한다. 또 특가 이벤트, 사은품 이벤트, 할인 이벤트, 무료 배송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실속 있는 쇼핑을 도와 준다.
옥션(www.auction.co.kr)은 24일부터 총 2008명에게 시중에서 3만~5만원 하는 설빔을 1000원에, 5만~10만원 상당의 한우 우족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설날 옥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CJ몰(www.cjmall.com)은 2월 1일까지 전통적인 인기 선물인 정육, 청과, 건강식품부터 패션 상품, 디지털 기기, 명품 등 다양한 취향과 연령층을 위한 상품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오는 31일까지 닌텐도 게임기, 아이팟 나노, 캐논 DSLR 카메라(EOS 400D), 딤채 김치 냉장고, 엑스로드 V7 네비게이션 등의 상품을 1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추첨 이벤트도 연다.
▶ 편리한 실속구매에 무료 배송까지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설을 맞아 오는 2월 3일까지 ‘08년 설쇼핑의 기술’ 기획전을 열고 과일, 축산, 가공식품을 비롯해 패션, 가전, 명품/잡화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설 인기 선물을 특가에 선보인다. 추천 베스트 설 선물세트로 구성된 예약주문 선물세트는 대량구매 시 보다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대량구매 고객을 위해 1월 28일까지 별도의 전용상담창구(02-3484-3917)를 운영한다. 예약주문을 신청하면 1월 28일부터 설 기간에 맞추어 정확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믿고 사는 무료 반품존’ 코너를 운영, 경주 안강 농협 아라리쌀 등 잡곡은 물론 국내산 참다래 키위 등 과일, 축•수산물과 생필품,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설 선물 큰 장터 2탄인 ‘2008 미리보는 설 선물 기획전’에서는 전복, 사골, 곶감 등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은 오는 2월 5일까지 ‘2008 구정한복백서’ 기획전을 열고, 한복과 일부 소품을 구매고객 전원에게 무료 배송해 준다. 더드림의 아동한복 액세서리는 1월 1일부터 15일까지 300여 개가 넘게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