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주식계좌 개설과 관련해 우리은행에서 교보증권의 주식계좌 주식위탁계좌 개설 가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교보증권과 우리은행이 주식계좌 개설 제휴를 진행했는가 봅니다.
우리은행에서 2008년 1월 7일 (월요일) 부터 교보증권 주식계좌 (주식위탁계좌) 계좌 개설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미래에셋과 경남은행의 업무제휴 처럼 종합계좌는 물론이고 선물옵션계좌까지 되는 광범위한 형태가 아닌 주식거래만 가능한 주식위탁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즉, 2008년 1월 14일 기준으로 선물옵션계좌 개설은 아직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보증권 주식계좌 개설을 우리은행을 통해 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은행 계좌 (통장) 개설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증권 거래를 위해서는 교보증권 홈 페이지 또는 HTS(Home Trading System)에서 이용자 ID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교보증권 주식계좌 개설 후 교보증권에서 주식 거래를 이해서는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등록 과정이 있어야 하는데요.
본인이 보유하신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증권사에서 가능한 용도한정형 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용도한정형 인증서 (용도한정 공인인증서)는 증권사에서 발급 받을 경우,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되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증권사 접속 등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로써 은행에서는 사용 안됩니다.
단, 범용 공인인증서는 은행과 증권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고객지원센터 1544-0900 에서 본인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하네요.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분들은 앞서 설명한 고객지원센터에서 본인인증 확인 후 교보증권 홈페이지 및 HTS에서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은행에서 개설한 증권계좌는 미약정은행이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약정은행이체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보증권 지점이 근처에 없다면 우리은행에서 교보증권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은행에서 편하게 교보증권 주식계좌 개설 하실 수 있게 되니 교보증권 고객분들은 다소 편리하리라 생각됩니다.
은행 개설 주식계좌의 경우, 교보증권을 비롯해 다른 증권사에서도 주식거래를 하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많은 분들인 주식계좌를 은행에서 개설하면 차이점이 뭔가 있을 듯 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식계좌의 세세한 기능면에서도 증권사별 다소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주식 거래를 하는데는 차이가 없습니다.
주식 거래 수수료 면에서도 차이가 발생하지 않고요.
주식 거래 수수료 면에서 차이가 난다면 이는 이벤트성이나 협의에 의해 특정 고객에 대한 주식 거래 약정 수수료가 다소 차이가 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한다고 차이가 있는 건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주식 초보자 분들이 많이 헛갈려 하시는 부분 중에 주식 거래 중 문제가 생기면 은행에 전화를 해야 하는지 증권사에 전화를 해야 하는지 헛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증권사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계좌에 문제가 생기면 1차적으로 증권사에 문의를 하시고, 증권사에서 은행에서 처리해야 한다면 주식계좌 개설한 은행에 방문이나 전화 등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주식거래 상 문제 등을 포함해 각종 증권사 서비스 이용 관련된 문의는 증권사에 하신다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하네요.
주식거래 외에도 주식과 관련된 대부분의 사항은 증권사 고객센터에 1차적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교보증권 이용 주식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