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실명 확인증표 제한 소식, 구형 운전면허증 미래에셋증권에서 더이상 실명확인증표 사용 안됨

미래에셋증권 실명 확인증표 제한 소식으로써 구형 운전면허증 미래에셋증권에서 더이상 실명확인증표 사용 안된다는 소식 (2008. 01. 17) 을 전해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에 계좌를 만드시려고 하시거나 기타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한 업무를 보실때는 꼭 참고하셔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구형 운전면허증은 위변조의 위험으로 인해서 인정 범위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구형 운전면허증으로 구분되는 범위는 2002년 7월 이전 발급분에 한한다고 하네요.


이 제도는 2008년 1월 21일 월요일 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주 월요일을 포함한 그 날 이후에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한 업무를 보실때는 신형 운전면허증으로 신규발급받으셔서 가셔야 합니다.


구형 운전면허증을 신형 운전면허증으로 신규 발급 받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을 내셔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구형 운전면허증을 그대로 사용하시는데요.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구형 운전면허증은 위변조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잃어버린 적이 없으신 분들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그러나 운전면허증 위조 변조 문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심각한 문제 입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 분실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는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이는 미래에셋증권에서만의 실명확인증표 사용문제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구형 운전면허증의 경우, 다른 금융기관들이나 투자 회사에서 사용 거부가 줄지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언제라도 운전면허증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형 운전면허증으로 한번만 바꾸는 수고로 앞으로 계속 편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시는 편이 낫겠죠?


미래에셋증권을 이용하실 고객분들이 참고하셔서 미래에셋증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