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늘 주식시장,마감 결과 의견,코스피 나홀로 질주!

오늘 주식시장은 눈치장이었습니다.
너무나도 아쉽기만한 반쪽이긴 하지만, 그래도 반쪽면이라도 상승은 상승이니 긍정적인면만 보고자 합니다.

드디어 D-1일 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하락이니 상승이니 말은 참 많았습니다.
더욱더 그런것은 상승으로 가도, 하락으로 가더라도 악재는 가시지 않은 상태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들이 막연히 연말 랠리만 보고 투자를 하기에 어려운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기관에서도, 외국인들도, 개인들도... 모두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한결같은 모습이란?
바로 머뭇거림의 모습이었습니다.

머뭇거림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용기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시장이 그저 그러할 뿐이죠.
그러한 시장에 투자자들은 그저 수긍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코스피 시장은 18.65 포인트 0.97% 오른 1,925.07 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코스닥 시장은 4.86 포인트 0.65% 내린 734.33 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선물 시장은 3.50 포인트 1.42% 오른 248.30 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꾸준히 순매도 규모를 늘리며, 1420억원 순매도를 기록하며 시장을 강하게 압박하기도 하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164억원 순매도를 역시나 하였습니다.
그러나, 선물에서 1660억원의 순매도를 기록하며, 선물 시장의 상승에 일조를 하였습니다.
거래 규모에서도 최고를 기록하였습니다.

투신은 오늘 687억원 순매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증권과 투신 기금과 기타법인의 4총사가 지수의 상승 폭을 확대하며 마감하게 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투신과 외국인은 개인의 매물 소화를 이용하여 마음껏 매도를 하였습니다.
개인은 388억원 순매수를 외국인은 164억원을 투신은 107억원을 기록하였으니까요.
코스닥 시장에서 전 기관 매매 주체들은 순매도를 기록하였습니다.
아마도 내일 시장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가능하게 하기도 합니다.

오늘 투신은 선물 시장에서 큰 규모로 매도를 하였습니다.

내일은 어떤 장이 연출 될까요?
큰 상승? 아니면, 큰 하락? 아니면 보합?

어떤 수준이더라도, 금리 인하가 기정 사실 처럼 되는데 깜짝 놀랄 만한 반전이 일어나면 시장은 충분히 출렁일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은 금물이지 않을까 합니다.
눈치보기가 여전한 요즘 장에서 투자와 투기가 진정으로 나타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