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디아는 중국(China) + 인도(India)의 합성어로 중국의 Chi+ 인도의 ndia를 합쳐 Chindia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펀드는 투자신탁재산의 60% 이상을 중국과 인도의 업종 대표 기업의 주식에 주로 투자를 하여서 배당소득과 함께 장기적인 자본이득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중국과 인도라는 거대한 성장성을 가진 국가에 기반을 둔 각 업종들의 대표 기업들의 주식에 투자를 하므로 변동성이나 단기적인 수익을 추구 보다는 기업의 성장에 따른 주식 가격의 상승에 촛점을 맞추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미래에셋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펀드의 정확한 명칭은 "미래에셋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자 투자신탁 1호" 입니다.
이 펀드의 총 보수 및 비용은 연 2.95%로 세부적인 사항을 보게 되면, 운용회사보수 0.965%,판매회사보수 1.0%, 기타보수 0.085%, 기타비용 0.90% 입니다.
이 펀드는 선취 판매 수수료를 지불하는 선취 수수료형 펀드로써 납입 금액의 1%를 수수료로 지불하게 됩니다. 따라서 100만원을 납입하게 되면, 이중 1만원은 수수료로 떼고 99만원이 투자가 되는 구조입니다.
매입의 경우 오후 5시 이전에 매입 신청을 할 경우 매입 신청을 한 날을 포함한 제 2영업일의 기준가를 바탕으로 매입이 되며, 만약 오후 5시 이후에 매입을 신청한 경우 매인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3 영업일의 기준가가 적용되어서 매입을 하게 됩니다.
국내 주식에 투자를 하는 주식형 펀드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환매의 경우에 오후 5시 이전에 환매 신청을 할 경우, 환매를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3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바탕으로 제 8영업일에 환매 대금을 지급합니다.
만약 오후 5시 이후에 환매 신청을 할 경우, 환매 신청한 날을 포함하여 제 4 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를 바탕으로 제 8영업일에 환매 대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미래에셋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자 투자신탁 1호" 펀드는 미래에셋 인디아 업종 대표 주식형 모 투자신탁 펀드와 미래에셋 차이나 업종대표 주식형 모 투자신탁 펀드를 모 펀드로 삼고 이 두 모 펀드에 100% 투자를 하는 자 펀드, 자식 펀드입니다.
2006년 05월 18일을 설정일로 가진 미래에셋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펀드는 2007년 11월 12일 기준으로 설정 이후 137.78%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펀드입니다.
이 미래에셋 친디아 업종대표 주식형 펀드는 중국이나 인도, 어느 한 국가의 주식시장에만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두 시장에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그리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업종의 대표 기업에 투자를 한다는 것으로 중국 또는 인도 한 국가에 투자하기를 망설이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