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펀드

피델리티 차이나 주식형(종류형) 펀드 시리즈, 한눈에 보는 펀드 분석

피델리티(Fidelity) 자산운용사에서 만든 중국 및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된 중국 기업 및 비중있는 활동을 중국에서 하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를 하여서 장기적인 안목의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그리고 이 피델리티 차이나 주식형 펀드 시리즈의 설정일은 2007년 5월 17일 입니다.

피델리티의 경우 세계적인 투자 기업 중 하나로써 세계 각국에 있는 글로벌 리서치 네트워크를 통하여서 종목을 선정하고 있고 특히, 1992년 부터 중국의 주식시장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펀드 매매자가 구매할 수 있는
피델리티 차이나 주식형 펀드 시리즈는 총 3개의 자펀드로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A)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E)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I)

이렇게 3개의 펀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제

그리고 흔히 "피델리티 차이나"라고 부르는 펀드의 정확한 명칭은 위에서 보신바와 같이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입니다.

이 피델리티 차이나 펀드는 1개의 모펀드에 투자를 하는 3개의 자펀드로 구성되어 있는 모자 펀드로써,
자펀드에서는 모펀드에 투자를 하여 모펀드가 수익을 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는 모펀드인 "피델리티 차이나 주식 투자신탁 - 모(母)" 펀드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두개의 자펀드 중,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A)" 펀드의 경우에는 선취 수수료 펀드이면서 환매 수수료 또한 존재하는 펀드입니다.
이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A)" 펀드는 선취 수수료로 매입 청약 금액의 1.2 퍼센트를 받고 있으며 총 신탁 보수는 연간 1.868 퍼센트 (운용보수 : 0.8%, 판매보수 : 1.0%, 수탁 및 사무수탁보수 : 0.068%, 기타비용 제외 된 비용) 를 받고 있습니다.
환매 수수료의 경우에는 30일 미만의 경우 이익금의 70 퍼센트, 90일 미만의 경우에는 이익금의 30 퍼센트를 받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E)" 펀드의 경우에는 선취 수수료가 없는 대신에 총 신탁 보수는 연간 2.668 퍼센트 (운용보수 : 0.8%, 판매보수 : 1.8%, 수탁 및 사무수탁보수 : 0.068%, 기타비용 제외)를 받고 있으며,
연간 보수가 "피델리티 차이나 종류형 주식 투자신탁 - 자(A)" 펀드에 비해 비싼 만큼 선취 수수료가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환매 수수료의 경우에는 90일 미만에 환매를 요청한 경우에는 이익금의 70 퍼센트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받게 됩니다.

일단, 자(A) 펀드와 자(E) 펀드의 가장 큰 차이는 선취 수수료 여부와 그리고 그에 따른 총 신탁 보수의 규모, 그리고 환매 수수료 기간에 따른 부과 여부입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환매 청구일을 기준으로 오후 5시 이전에 환매 요청을 하게 되면, 제 4영업일 기준가를 적용하여, 제 8영업일에 환매대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피델리티 차이나 펀드의 주요 특징 중에 하난는 한화(한국돈)를 기준통화로 설정이 되어 있어 일반 투자자가 중국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펀드를 매매하더라도 한화로 투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