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3억만들기 펀드는 솔로몬, 배당주식, 좋은기업등의 여러가지 이름을 가진 시리즈 펀드이면서 클래스 펀드이기도 합니다.
이 미래에셋 3억만들기 펀드는 적립식 펀드 투자 문화를 이루는데 일조를 했다고 해도 무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적립식 형태의 장기 투자를 유도하여서 투자자들에게 건전한 펀드 투자 문화를 만들기 위함을 목표로 미래에셋에서 만든 대표적인 적립식 펀드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에셋 3억만들기 시리즈에는,
미래에셋 3억만들기 솔로몬 주식투자신탁1호 (C-A)
미래에셋 3억만들기 중소형 주식투자신탁1호 (CLASS-A)
미래에셋 3억만들기 배당주식투자신탁1호 (CLASS-A)
미래에셋 3억만들기 좋은기업주식투자신탁 K-1호
이렇게 총 4개의 펀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미래에셋3억만들기솔로몬주식투자신탁1호(C-A)"의 경우에는 3억만들기 시리즈 중 가장 먼저 탄생한 2003년 12월 31일을 설정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2003년 12월 31일 설정일 이래로 2007년 11월 07일 기준 무려 229.61 퍼센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펀드설정규모에서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3억만들기 펀드 시리즈 중,
"미래에셋 3억만들기 좋은기업주식투자신탁 K-1호" 의 경우에는 2004년 01월 02일을 설정일로 하고 있으며, 설정일 이래로 2007년 11월 07일 기준 172.35%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민은행 전용 판매 펀드입니다. 이 펀드의 특징은 기업 지배 구조가 우수한 기업과 배당성향이 높은 기억의 주식에 투자하는 성장형 펀드로써 업종 대표 우량주에 집중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미래에셋 3억만들기 중소형 주식투자신탁1호 (CLASS-A)" 펀드의 경우에는 판매사로 등록된 회사는 증권사 (교보증권,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우리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대투증권((구)대투)), 보험 (미래에셋생명) 만 존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중소형주 라고 하면, 대체적으로 보통주의 시가 총액 5천억 이하 또는 자본금이 200억 이하인 기업을 일컬으며, 이러한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장기 적립식 펀드입니다.
"미래에셋 3억만들기 배당주식투자신탁1호 (CLASS-A)" 펀드의 경우에는 배당성향이 높은 배당주에 주로 투자를 하여서 매매차익과 함께 배당 수익을 얻고자 하는 장기 적립식 펀드입니다.
이 3억만들기 펀드는 적립식 투자 문화를 통한 장기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펀드입니다.
장기 투자의 방법 중에는 거치식으로 한번에 돈을 넣은 뒤에 오랜 기간도안 묶혀 놓는 방법과 적립식 펀드 처럼 꾸준히 저축 하듯 투자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을 투자하고자 하는데 처음에 목돈이 없는 분들은 적립식 펀드를 통해서 꾸준히 적립을 하고 만약 상승기를 맞이하여 적절히 상승까지 이루어진다면, 더없는 투자가 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적립식 펀드 문화를 강조하는 투자 문화는 투자 문화 형성에서 아주 주요한 부분을 차지한 역할도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3억만들기 펀드 시리즈는 일반적인 주식형 펀드, 중소형주 펀드, 배당주 펀드,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및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과 업종 대표 우량주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 등으로 시리즈의 각 펀드들이 색깔이 다양하다는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