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늘 주식시장, 개장 시황, 훈풍앞에 매도 바람이 솔솔~

미국의 금리인하 소식에 힘입어 어제 미국 증시는 1% 정도 되는 상승을 이루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런, 훈풍앞에서 어제의 상승으로 신고가를 경신한 우리 증시가 오늘, 매도의 바람이 솔솔 불고 있습니다. 나빠서 매도 바람이 부는 것이 아닌, 좋은데 걱정되서 부는 바람인 듯 합니다.

오전 10시 16분 기준
코스피는 0.55 포인트 0.03 퍼센트가 오른 2,065.40 을 기록하고 있고,
코스닥은 2.22 포인트 0.27 퍼센트가 오른 812.29 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개인은 코스피, 코스닥, 선물 모든 시장에서 팔자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닥과 선물에서 주요 매도 세력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코스닥과 선물에서 매수세를 유지하며 개인과 기관의 선물 매도 공세를 받쳐주고 있는 모습인데, 그리 나쁜 모습은 아니군요. 아직은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투신은 코스피 시장에서 매수세를 이끌 고 있습니다. 증권, 보험, 기금과 기타법인과 연합한 기관세력은 오늘, 매수를 보이며 개인과 외국인의 작은(???) 매도 압력을 이겨내고 있는 듯 합니다.

미국발 훈풍은 오늘을 상승장으로 이끌지, 아니면 매도 욕구로 인한 하락을 이끌지 아무도 장담 못합니다. 하지만, 기관에서는 장미빛 전망들을 내 놓으며... 연말랠리가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치솟는 유가와 환율의 걱정, 그러니 각종 실적 발표와 금리 인하...
두개의 마차가 부딛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