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어린이 경제 캠프, 뜨거운 여름 자녀분들에게 평생의 경제 및 투자 마인드의 물꼬를 열어주세요!

대한민국 학부모님들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교육열일 것입니다.


동양 국가의 특징이기도 한데요.


무조건 가장 큰 목적은 아마도 아이들이 남들보다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보다 앞서기를 원하는 마음과 함께 그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법을 가르치고자 하는 막연한 기대감과 불안감에서 시작하였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는 가운데에서도 자녀에 대한 사랑이 가장 큰 발판이라는 점은 누구에게나 공통점일 것입니다.


맹목적인 자녀 교육을 하는 부모님들 중에서도 현명하게 꼭 필요한 것들만 가르치시고 또 그러한 교육의 의미와 활용을 자녀분들에게 남겨주시는 분들도 점차 늘어나시는 경향인데요.


최근에는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가 아닌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서 경제 교육, 경제 캠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와 관련되에서 어린이 경제, 투자 관련 캠프는 요즘 다양한 증권사나 은행에서 실시하는 가장 뜨거운 이슈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방학이 되니 각종 캠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홍보가 되지 않아서 그리고 되지 못해서 많은 학부모님들이 놓치시는 부분도 없지않나 합니다.


이번에 이코노와이드에서 알려드릴 어린이 경제, 투자 관련 캠프는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에서 실시하는 "동양자녀사랑 경제캠프" 입니다.




어린이 경제 캠프, 뜨거운 여름 자녀분들에게 평생의 경제 및 투자 마인드의 물꼬를 열어주세요!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총 360명을 대상으로 진행을 하며, 신청자격은 자녀사랑CMA / 자녀사랑펀드 / 우리아이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가입고객 또는 고객 우대등급이 프라임 실버 이상 고객에게 주어진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2010년 7월 5일 월요일 부터 7월 18일 일요일 까지이며, 당첨자는 7월 23일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참가비가 존재하는데요.


이 참가비는 일종의 보증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왜냐하면 캠프자체는 무료로 제공이 되며, 캠프 종료 후 참가비를 자녀사랑 CMA 계좌로 입금을 해준다고 하니 무조건적인 참가 신청을 막고자 하지 않았나 합니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당첨자 발표 후 아래의 계좌 번호로 입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입금자 명은 참가자(자녀분 성함) 이름으로 참가 캠프 회차로 입금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입금처 : 동양종합금융증권 126-71-017104        예금주 : 송준기


1인 1회 캠프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모님의 아이디로 자녀의 캠프를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녀의 아이디로도 캠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녀에게 "얼만큼을 남겨주실까" 보다 "무엇을 남겨주실까"가 더욱더 중요한 점이 아닐까 합니다.


경제 교육은 돈을 향한 맹목적인 도전 보다는 "삶" 이라는 측면에서 늘 언제나 함께 해왔고 앞으로도 해가게 될 중요한 흐름을 깨우치게 하는 중요한 시작이 됩니다.


시대를 읽는 힘도 역시나 경제 교육에서 시작이 됩니다.


돈을 잘 벌으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자녀에게 해가 된다면, 돈을 현명하게 다룰 수 있는 힘, 현명하게 움직일 수 있는 힘은 자녀의 삶의 현실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넘어서 삶 속에 뭍어나는 경제의 흐름과 그 흐름을 주도할 줄 아는 안목과 지혜 가진다면 분명 경쟁이 아닌 융합으로써 더욱더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지 않을까 합니다.


맹목적인 교육은 "너무 비대해서 날지 못하는 새"로 자녀를 키울 수 있습니다.


이번의 경제 캠프 역시 자녀 뿐 아니라 부모님들 역시 "돈"에 대한 가치관이 아닌 "삶 속에서 경제"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조력해주셔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의미있는 시간을 통해서 의미있는 미래를 설계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