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한번 태어나면 죽는 그순간까지 돈을 벌고 쓰고 하는 경제적인 체제아래 놓이게 됩니다.
그 안에서 재테크와 같은 투자를 통해서 본업 이외에 투자활동을 통해서 부를 축적하게 되는데요.
재테크의 시작이 통장쪼개기, 목돈 모으기와 같은 특정한 방법으로 투자금을 모으는 것에서 시작을 한다면, 연금펀드나 연금재테크를 통해서 노후 준비를 하면서 마무리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보험이나 각종 재테크 투자 상품을 찾다보면, 꼭 눈에 밟히는 것이 있죠.
바로, 우리아이를 위한 재테크 특화상품입니다.
10분의 부모님들중에서 자녀를 위한 재테크를 하는 분이 8이라면 8명 중 8명은 자녀에게 특화된 재테크 상품이 있는지 없는지 제대로 모르기 일쑤입니다.
그냥, 부모님이 평소에 재테크하시는 투자 상품에 투자를 한다거나 아니면 재테크 관련 전문가 분들이 추천해주는 성인재테크 상품에 그냥 투자를 하게 되는데 그럼 결국 더받을 수 있는 혜택을 덜 받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은 아시나요?
그래서 증권사나 은행에서는 자녀, 특히 아이들을 위해 특화된 재테크 상품들이 나오는데요.
CMA, 적금, 일반 예금에서 부터 펀드, 보험 등 거의 전분야의 재테크 상품에서 아이들을 위한 재테크 상품이 존재합니다.
성인 재테크 상품과 어린이, 아이들을 위해 특화된 재테크 상품의 특징이라면, 비슷한 투자상품임에도 자녀들을 위해 부모님들이 투자를 함으로써 추가우대수익률이나 용돈 캐시백 서비스등의 금융서비스, 자녀교육 및 재테크, 경제 교육을 위한 경제캠프 초청의 기회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특징이 존재하게 됩니다.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 상품과 같은 것들 역시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은 플러스 알파의 재테크 혜택과 교육 서비스 제공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재테크 투자 상품 입니다.
이러한 플러스 알파의 재테크 혜택이 중요한 이유는 자녀들을 위한 우리아이 특화 재테크 상품의 특징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면 알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여기서 우리아이 특화 재테크 상품의 활용방법이 나올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 상품을 예로 들어서 우리아이 재테크 특화상품 활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는 혜택을 모두 다 받자! 있는 것도 못 받으면 재테크 바보? 라는 인식으로 명확하게 분석을 해보도록 하죠.
1. 우대 수익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은 기본적으로 0.2%의 우대 수익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셋째 자녀부터는 0.3%를 추가하여 기본 0.5%의 추가 수익을 제공한다고 하죠.
그럼,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일반 CMA에 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우대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러한 우리아이 재테크 특화상품의 주요한 혜택이 됩니다.
여기에 자녀사랑 펀드 월 3만원 이상 매수시 자녀사랑 CMA 잔고에 0.3%의 추가수익을 제공한다고 하니, 일반 성인 펀드를 자녀들의 학자금이나 결혼자금 형성을 위해서 적립을 하는 것보다는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펀드와 같은 것들을 연계하여서 투자하는 연계 투자를 통해 추가에 추가를 올리는 재테크 투자활용전략법이 나올 수 있게 됩니다.
2. 부모의 금융활동의 혜택과 자녀에게로
예로써 제공되는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의 경우, 부모의 금융포인트 [신용카드 사용금액 및 펀드 매수금액에 따른 캐시백 금액, MyPoint]를 자녀사랑CMA 계좌로 이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신용카드 사용금액, 펀드매수금액, 동양종금증권에 해당되는 마이포인트 등을 캐쉬백하여서 또 다시 자녀사랑 CMA와 같은 우리아이 특화 재테크 상품 계좌에 또 다시 넣는 것이죠.
그럼, 결국 그냥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캐시백 포인트들을 자녀들을 위해서 조금씩이라도 순환 시키는 효과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3. 교육서비스를 통해 어른도 배워야 함을 자각하는 기회로!
성인이 재테크 안한다면 "경제 관념이 없다"고 무시당하기 일쑤입니다. 그만큼 재테크라는 것이 성인으로써 살아가는 필수 지혜가 되어버렸는데요.
너무 해도 문제지만 너무 안해도 문제인 이 재테크, 특히 경제 교육에 대해서는 오히려 어린이 경제 캠프와 같은 교육 활동들이 활발하게 금융권을 통해서 제공됨으로써 부모님들의 "자녀들을 위한 경제 규육"이 열풍 중 열풍입니다.
그래서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할 것없이 전 금융권에서는 이러한 어린이 경제(투자) 교육 기회를 우리아이 재테크 특화상품의 필수 혜택으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의 경우에도 역시나 연 2회의 2박3일 무료로 어린이 경제캠프를 열어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것 외에도 대교이 공부와 락이라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수강권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렇듯,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경제 캠프를 오히려 "어른들이 경제에 대해서, 투자에 대해서 배워야 함을 자각하는 기회"로 가져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위의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자녀사랑 CMA"를 예로 든다면, 자녀 분들을 2박 3일 경제캠프에 보내신 그 기간동안 부모님들도 2박 3일 그 기간만큼은 제대로 재테크 교육을 받거나 혹은 부부가 서로에게 싸우지 않고 경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토론하고 서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로 가지는 것 역시 자녀분들을 위한 재테크 상품을 활용할때 추가적으로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게 됩니다.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재테크의 뜻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플러스 알파와 같은 것입니다.
그 플러스 알파가 투자금의 규모에 따라서는 기본을 넘어서는 수익을 올리는 기회가 되거나 혹은 장기적으로 꾸준히 투자를 할 경우에는 예상하기 힘들었던 경제적인 위기를 극복하는 주요한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는 것이죠.
바로, 자녀들을 위한 재테크 역시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해서 찾아보시고, 검색하시고, 또 메모하시고 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의 자녀분들을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부터의 해방뿐만 아니라 자녀분들의 자녀, 그리고 또 자녀분들의 자녀 분들에게 그러한 투자와 경제의 지혜를 전수해 주실 수 있는 주인공이시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