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를 위해 증권사를 고르는데 중요한 것이 또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주식매매를 얼마나 도와주는 증권사인가? 라는 점입니다.
주식매매를 단순하게 생각하고 접근했다가 제일 처음 맞닥드리는 것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회사가 주식시장에 있었구나!" 입니다.
그래서 어디서 들어봄직한 회사들을 하나씩 매매하다보면, 수익률이 아닌 손실률이 곧 자신의 증권계좌에 남게 되면서 다들 사기꾼처럼 보이는 그런 순간이 다가옵니다.
자신의 정보 부재나 공부하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제대로 주식투자한번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HTS의 이런저런 기능을 활용해 보기 시작하다가 결국에는 인터넷의 갖가지 주식정보를 찾아보곤 합니다.
주식책도 사보고, 주식강연회도 찾아가보곤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정보를 증권사에서 제공해주고 있고, 투자자들의 수익률 향상에 모든 증권사들이 나름의 비장의 무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강연회의 경우,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꽉 차게 되는 것 역시 어떻게 알고 찾아왔나 보면, 특이하고 매우 희귀한 정보도 아닌, 증권사에서 주최하는 일반적인 정보라는 점입니다.
오히려 희귀한 주식강연회나 투자설명회는 매우 위험한 투자를 유발하는 조심해야할 행동 중 하나지만, 증권사에서는 경쟁이라도 하듯 주식 전문가들을 초청해서 정기적으로 주식강연회를 열곤 합니다.
이러한 주식강연회를 주최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서 주식방송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증권사 고르는 시점에서 반드시 짚고넘어가야 할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주식정보제공 채널 중 하나인 인터넷 VOD 서비스 - 동양종금증권
위의 화면은 동양종금증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의 VOD 서비스인데요.
위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 컨설턴트로 제시되고 있는 각 주식 전문가들의 의견을 고객들에게 제공해주고 있는 증권사 서비스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주식강연회 만큼이나 사실 매우 갚진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제대로 해보겠다고 생각하지 않더라도, 매일매일 주식매매를 하고 있지 않더라도 시간이 나면 정기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마음은 주식 투자자에게 꼭 필요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최소한의 멘탈이 되어준다는 점은 주식투자자라면 잊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투자자라 할 지라도 이러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VOD 서비스 등의 다양한 정보 채널을 정기적으로 그리고 수시로 접해야 합니다.
투자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게 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점에서 바라보면 이렇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증권사는 "증권사 고르기"에서 선택의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주식투자자들을 위해 증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종류의 끝은 아닙니다.
의외로 대부분의 증권사에서는 주식투자자들을 위해서 많은 교육프로그램들을 진행중인데요.
대표적인것으로는 모의주식투자대회가 될 수 있습니다.
진짜 돈을 바탕으로 주식거래를 하면 증권사가 수수료를 얻는다 치지만 모의주식투자대회를 통해서는 투자자들의 위한 주식투자 체험의 교육과 함께 실전매매 (실제 주식매매)시 실수를 최대한 줄이기 위한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 나름대로의 투자전략 개발 및 실험, 투자 전문가 발굴, 투자 전문가 투자 패턴의 학습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교육기회 (모의투자대회) 화면 - 동양종금증권
모의주식투자대회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사실, 가짜 투자라고 생각하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실제 HTS와 동일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모의투자대회용 HTS를 통해서 모의투자대회를 열다보니 투자자들 역시도 모의 투자시에서 상당한 집중력을 발휘하는 분들이 많이 생기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처음 부터 모의연습과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임하게 된다면 분명, 모의투자대회는 시간낭비일 지도로 모르게 되면 그러한 시간낭비라고 생각되는 순간을 실전매매에서 손실이 발생하였을때 절실히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어버린다는 점은 명심하여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투자자들을 위한 교육의 기회는 모든 증권사에서 갖가지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그 정도의 차이는 의외로 많이 차이나게 됩니다.
투자자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이라고는 고작 수수료 혜택에 지나지 않는다면 투자자와 증권사와의 관계는 단지 매매자와 매매장의 관계밖에 지나지 않게 됩니다.
투자자들이 의외로 간과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자신들이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면서 매매자와 매매장의 관계를 유지하는 순간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회를 통해서 조금씩 성숙해가는 투자자가 멀리도 아닌 바로 자기 자신 주변에 존재한다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대학생들에게는 특히, 대학교 주식동아리에는 실제로 증권사들로 부터 교육의 기회에서 부터 다양한 혜택 및 기회를 부여받고 있다는 점에서 증권사에서는 의외로 고객으로써 당연히 받아야 할 많은 혜택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투자자들은 자신의 교육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됩니다.
그냥 사는 주식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해당 주식이 정말 주주로써 그리고 투자자로써 다가가는 분들에게 돌아가는 것이 더욱더 이로울지도 모릅니다.
투자자로써 수익률을 넘어선 투자에서의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느냐 없느냐는 바로 자신이 어떠한 투자자가 되는가로써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투자 경험이 필요합니다.
뿐만아니라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수익률을 넘어서는 다양한 시각과 깊이 있는 시각, 현실에대한 냉정한 눈과 미래에 대한 정도있는 혜안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접해보고 또 그러한 교육의 기회를 스스로를 육성하는데 할애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투자는 어느순간 특정인의 것이 아닌, 대부분의 보편적인 삶의 한 과정이 되어버렸습니다.
경쟁이라면 경쟁, 고독한 길이라면 고독한 길, 협력의 길이라면 협력의 길이 될 수 있는 이 투자에서 여러분의 노력에 더욱더 날개를 달아줄 증권사, 바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그러한 증권사가 바로 여러분이 비교하고 있는 그 증권사인지를 알아보는 잣대는 여러분이 증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자 과정이라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