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무엇인가 목표를 세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목표라는 무서운 존재는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동안에는 더욱더 중요한 재료가 됩니다.
사실, 재테크를 하는 동안 여러 투자방법이 존재하게 되고, 이 투자방법이 기술화된 것 중에서는 투자기법으로 승화되어서 뭔가 성공을 안겨줄만한 존재로까지 되면서 재테크는 어느새 무르익어갑니다.
꿈을 먹고 자라는 우리들처럼, 재테크는 희망을 먹고 자랍니다.
재테크를 할 때 "무조건 돈 모으자"는 생각은 참 위험한 생각 중 하나입니다.
정말 그럼 돈을 모으는가 보면, 사실, 어느 순간 이전과 동일한 씀씀이나 더 큰 씀씀이로인해서 결국 더욱더 수익률이 높은 투자의 세계로 빠져들고 투자는 어느새 투기가 되어버립니다.
이 투기의 유혹은 지금까지 재테크를 잘 일궈온 여러분들의 모든 것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투자가 될 수 있는 것을 도박장으로 만들어버린 것도 투자자 스스로가 아닌가 합니다.
우리 투자자들이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것은 다름 아닌 희망에서 그 근원을 찾아야 합니다.
재테크기법이나 재테크방법을 더욱더 아는 것은 이 희망, 목표라는 것을 가진 이후에나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재테크 희망, 재테크 목표...
사실 후자가 더욱더 명확해 보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재테크 목표는 대부분의 재테커들이 가지고 시작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허나 재미있는 부분은 바로 재테크 희망은 목표에 희석이 되어서 어느순간 재테크 목표만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재테크 희망이라는 것은 재테크를 하는 동안 많은 난관을 이겨내는 원동력으로써 재테크를 시작하고자하는 순간에서 부터 재테크라는 것을 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 재테크 희망을 우리는 어느새 잊고 또 그 잊어가는 재테크 희망속에서 재테크를 실패하고 맙니다.
실패하는 재테크...
어느순간 재테크 희망을 읽고, 삶의 희망도 잃으며 퇴색되어 갑니다.
그리고 재테크와 전업투자를 혼동하며 결국 투자에서의 실패로 투자를 퇴색적이고 도박의 영역으로 간주하고 맙니다.
여러분의 삶의 희망... 이 희망이라는 것을 오늘이라도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거창하고 꼭 이루었으면 하는 것은 목표입니다.
이러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그러한 의미보다도...
"나는 소비 욕구를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나에게 있어서 재테크는 삶을 윤택하게 하는 것이지 나의 삶을 갉아먹는 존재가 아니다."
라는 보다 인간적인 희망을 바로 재테크 희망에 녹였으면 합니다.
이것은 바로 여러분들이 그리고 제가 재테크로 이겨내고 있는 지금의 마음일지도 모릅니다.
그 희망을 목표와 동일하게 혹은 그 이상으로 성장시키는 것은 분명, 수없이도 쏟아지는 재테크 정보와 방법만을 맹신하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재테크로 가는 길이 될 것이라 자신있게 자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