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더 나빠지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환경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바로 에코기업(Eco Company)이라고도 하는데요.
에코펀드란, 환경을 고려하여서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기업운영 정책을 펼치고 있는 친환경 기업 혹은 각종 자연 환경을 이용한 에너지 산업(풍력,태양열,태양광,조력 등)에서 수익을 거두는 기업, 바이오 연료와 같은 대체 에너지 산업에서 수익을 거두는 기업, 환경과 관련하여서 각종 산업 기술을 바탕으로 수익을 거두는 기업 등에 투자를 하는 펀드가 바로 에코펀드입니다.
에코펀드(Eco Fund)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닌 환경에 대한 각종 규제 심화를 통해 그 규제 환경에 맞추어 새로운 산업 생산 및 판매 구조를 바꿔야 하는 것이 바로 첫번째 시장으로 부각되는 것이며, 다음으로는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름에 따라 수익성이 친환경 기업이 아닌 기업에 비해서 높아질 수 있다는 기대 효과 때문이기도 합니다.
환경오염을 주도하면서 수익을 거두는 기업에 대한 이미지는 점점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무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기술과 제품으로 시장에 나선다고 할지라도 인간이 주도하는 소비시장에 주축을 이루는 많은 인간 스스로가 이러한 기업에 대해 거부감을 극명하게 나타낼 것이며, 이러한 거부감의 결과는 분명 해당 기업의 수익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에코 기업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높아가만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해봐야 할 점도 존재합니다.
아직 에너지 산업에서 거두어 들이는 수익의 상승이 다른 산업의 수익 상승에 비해서 크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아직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기엔 다소 시기적으로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 존재한다는 점이죠.
이러한 점에서 에코펀드는 급격한 상승을 주도하기는 힘드나, 하루가 다르게 나빠지는 환경은 바로 에코펀드를 주목해야할 점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은 무시하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