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이마트 콜라는 해태 콜라, 해태 콜라 기억하시나요?

이마트 콜라는 해태 콜라에서 공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해태 콜라라고 기억하시나요? (chowchow님 땡스~!)
콤비 콜라~~! 이상한 고릴라 나와서~~ 선전했던거요.
나중에는 옐로우 콜라라고 노란색 콜라놔왔다가... ^^ 신기하기는 커녕 이거 혹시 약아니야?? 했던... 그 콜라요... ^^ 하핫...
그리고 또 콜라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815콜라라고 해서 콜라의 독립을 선언했던 한 시대를 풍미했던 콜라가 있었죠.
정말 아쉽게 사라졌던 브랜드라는 기억이 머리속을 스칩니다.
이 콜라는 노란색까지는 안갔습니다. 하지만... 뉴스에서 이런 저런 안 좋은 소식 접하고.. 안타깝게 사라졌죠...

해태 콜라가 세계적인 유통 체인 월마트의 "월마트 콜라"에도 적용되는 코트사의 콜라원액을 이용하여서 제조를 하여 납품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1.5리터에 790원...

콜라라는 것이 그 가격에 비해 브랜드 값을 상당히 많이 지불하는 것 중 하나죠.
그 콜라를 국산화 시켜 고분분투하다가 쓰러져서인지...
이번 이마트 콜라의 선전을 한번 지켜보고자 합니다.

해태콜라가 시대를 풍미했을 당시 해태 콜라를 맛본 여러사람들은 갖가지 반응이었습니다.
"괜찮네...", "뭔가 달라...", "내 입에는 역시 어떤 콜라야..." "의외인데..."
이런식으로 반응이 다 달랐죠.

콜라맛을 미묘하게 감별할 수 있는 사람의 미각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르다는 것은 알았지만, 나쁜 평가를 받을 만큼은 아니었거든요.
이마트에서 자신들의 브랜드를 붙여 파는 이 해태콜라가 분명 지금은 다른 콜라 제조사들의 유명 브랜드보다는 낮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고.. 콜라 원액도 유명한 코트사로 부터 납품받아 제조를 하니... 분명한것은 시장에서 사람들에게 맛으로 그리고 품질로 평가를 받겠죠?

무조건 국산 국산만을 외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맛과 품질이 우리가 스스로 괜찮다고 한다면, 분명 시장에서 제일 먼저 결과가 나오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