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 증권에서 주식투자대회를 연다고 합니다.
이트레이드증권(대표이사 양장원)에서는 2008년 8월 8일부터 10월 2일까지 8주간 “제 5회 이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 투자 올림픽”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주식투자대회 이름이 투자 올림픽이네요.
상금과 부상은 총 1억원의 상금과 순금 금메달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선물옵션리그와 주식리그로 구분하여 진행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이트레이드증권에서 개최하는 투자올림픽은 각 리그별로
- 서바이벌리그(무손실 안전투자대회)
- 마라톤리그(누적수익률 대회)
- 100m단기리그(주간 수익률 대회)
로 나뉘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히, 베이징 올림픽을 맞이하여 투자올림픽의 컨셉으로 기존 실전투자대회의 각종 대회 형식과 더불어 이벤트 성으로 대한민국의 금메달 획득시 진행되는 현금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고 하네요.
이번 대회는 작은 수익률일지라도 손실 없이 꾸준히 수익을 내는 고객도 시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바이벌 리그를 신설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리그에 가장 많은 상금을 배정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고객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과 조정장에서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하네요.
이트레이드증권의 투자올림픽 신청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입니다.
서바이벌 리그의 경우에는 8월 10일 까지 참가신청자만 자동 참가된다고 하네요.
이번에 이트레이드증권에서 여는 주식투자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8월 1일부터 이트레이드증권의 홈페이지(www.etrade.co.kr)나 고객서비스팀 1588-2428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식투자대회는 높은 수익률을 거두며 자신의 투자 실력을 뽐내는 자리임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어떤 긴장감을 가지고 주식 투자에 임하는 연습을 하기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들 자신의 자금을 가지고 투자금을 하게 되면 긴장감을 가지게 되는데요.
모의투자시스템을 이용해서 투자를 하게 되면 그러한 긴장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대회의 경우, 참가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모의투자임에도 불구하고 긴장감이 의외로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연습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투자 실력을 늘려보시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