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투자 마인드

홈뱅크 시장 더욱더 가까워진다, 홈뱅킹 시장 급증으로 홈뱅크 탄생

점포가 많은 은행이 각광을 받는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많은 은행 절차들이 오프라인 뱅크에서 진행된다는 것을 보면 아직도 홈 뱅크 시대는 멀게만 느껴진듯 해 보였습니다.


전자 이체 규모가 1조도 100조도 아닌 1경이 넘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금융 시장이 가면 갈 수록 은행들의 가정으로의 진출이 더욱더 가속화 시키게 되는 단적인 이유가 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홈뱅킹 시대였습니다.


가정에서 각종 은행업무를 보는 시대였다면 이제 앞으로 펼쳐질 시대는 홈뱅크(Home Bank) 시대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가정에서 각종 금융 상품, 투자 상품을 구매하고 매매하는 중심점이 되고 기업과 비슷한 구조로의 자금 운용이 일어나게 되면서 부터 하나의 은행화 되어가는 시대를 말하게 되는 것이죠.


온라인 개인 금융 시장 진출은 아직 법적으로 많은 장벽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맡긴 나의 예금이 누군가로 부터 대출이 이루어지고 또 그 이자 역시 내가 인터넷으로 확인을하거나 투자등의 목적으로 사용이 되어진다면 또 다시 개인은 금융 자산을 형성하는 구조로 순환 과정을 이루게 되죠.


개인이 집행한 투자자산은 곧 은행 및 증권사의 돈 줄이 됩니다.



증권사도 이제는 금산분리법으로 막힌 산업과 금융의 경계를 쉽게 넘나들 수 있게 되면서 홈뱅크의 파워는 더욱더 높은 힘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증권사가 그리고 은행이 목숨을 걸고 1%라도 더 높은 이자를 주고 고객들을 유치하기에 혈안을 올리는 이유가 되죠.


홈뱅크 시대에는 금융에 대한 지식과 견문 그리고 정보의 채널이 넒으면 넓을 수록 더욱더 많은 자금의 활용처를 찾게 됩니다.


전문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중간에 어떤 브로커(투자 전문 알선 업체)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금융에 대한 아무런 지식과 배경 그리고 마인드 조차 없이는 해낼 수 없는 일이 되어버리죠.


홈뱅크는 홈펀드의 시대를 알리기도 합니다.


아직 홈뱅크의 시대 조차 열리지 않았지만, 이미 작은 단위로 어느 나라보다도 빨리 이루어질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하게 됩니다.


온라인 뱅킹을 하기에 편리한 구조 그리고 폭 넓은 구조는 은행들의 생존과 함께 홈뱅크 시장을 열게 됩니다.

앞으로 은행들의 포지션은 바로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이죠.


돈의 흐름을 잡는아야 합니다.


지금의 단돈 몇 백원, 몇 천원의 수수료 보다 더 많고 영속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그런 은행과 증권사는 바로 그들의 손에 달린 것입니다.


은행과 증권사의 움직임에 춤을 추고 움직이는 고객들은 변덕스러운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그들의 생존의 방향을 고객들이 눈에 보이게 해 줄 뿐이죠.


더욱더 높아진 금융 시장의 경쟁 속에서 홈뱅크 시대의 밝은 미래를 누리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