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투자 마인드

환율투자 환테크, 환율 급등 시기 외국 환율투자 조심해야 하는 이유

환율 급등으로 인해서 이제 외화도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누가 엔화로 얼마기간동안 잊어먹고 있었는데 얼마를 벌었다는 둥...


누가 어떻게 해서 전략적으로 환테크를 했다는 둥...


환율이 급등하는 시기에는 이러한 이야기들이 많이 오고갑니다.


돈을 돈에 투자한다는 것은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돈으로 돈에 투자하더라도 모든 것이 지금 내가 가진 돈만큼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상당히 힘든 것일 수 있습니다.


일단 환테크를 할때는 무엇보다도 환율에 대한 마인드와 무조건적인 안정성 배제가 가장 중요합니다.

설마...


돈에 대한 가치가...


하는 생각에서 쉽게 환테크를 시도했다가는 가만히 앉아서 손해를 보는 최악의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환테크는 무엇보다도 소리없이 무거운 것이 아닌가 합니다.


환테크는 해외 여행이나 출장 혹은 외화 수입으로 인해서 생긴 수입등 여러 경로로 들어온 외화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에서 한화를 외화로 바꾸고 바꾸어진 외화로 환테크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외화로 바꾸면서 생기는 수수료 등은 무시하기 힘들만큼 큰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외화를 바꾸면서 수수료가 1차적으로 나가고 추가적으로 환율 하락의 고통도 겪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급등하는 경우에는 어떤 투자나 마찬가지더라도 급등에 대한 경고 조치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급등을 잡기 위한 정책이나 시행이 발효가 되면 실질적으로 투자에 대한 성과를 거두기도전에 막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급등 시기에는 더욱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합니다.


어떤 투자던 마찬가지로 환테크 역시 장기적인 안목과 단기적인 전략을 가지고 접근하셔야 합니다.

무한대로 놓고 시작하기에는 생각하는 것 만큼 큰 수익을 거두기 힘듭니다.


그만큼 돈이라는 것 자체의 안정성 때문일 수도 있죠.


그러나 안정성만 믿고 투자한다고 수익이 마이너스 5%... 10%가 되지 못하리란 법도 없습니다. 충분히 가능한 것이고요.


따라서 환테크에 임할때는 수수료 체계 그리고 앞으로 환율 시장에 대한 각 전문가들의 조언등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안목과 단기적인 전략 모두를 가지고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