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늘 주식 시장,마감 결과 의견,산타랠리는 결국 없는 것인가?

오늘 증시는 매우 강한 출발과 매우 약한 마감을 보여준 전강후약 장의 전형이었습니다.

9시, 개장 땡 하자마자 지수는 20.08 포인트 오른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도 대선 이후의 경제 호전을 예감이라도 한 듯 시장은 한껏 몸 풀기 매수에 적극적이었죠.

개인은 코스피 시장 개장 부터 182억원 순매수를 보이며,
개인들의 마음이 곧 시장의 마음인 듯 하였습니다.

개인은 1800대라는 저가 향수와 함께 몰려든 꿈은 외국인의 집중 매도와 함께 무산 되었습니다.

산타랠리를 꿈꿀 수 있는 시점에서 달려온 매도는 매수도 매도도 별볼일 없는 긴장되고 적막한 장에서는 작은 충격에도 출렁이죠.

오늘 증시는 출렁 출렁...
울렁증이 날 정도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좋은 호재가 없으니 시장은 오를 힘도 없고,
그저 불안감에 떨고 있으니 떨어지는 힘은 더욱 강하게 작용하였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17.10 포인트 0.91% 내린 1,844.37 포인트로 마감하였으며,
코스닥 시장은 8.78 포인트 1.23% 내린 700.69 포인트로 마감하였습니다.
선물 시장은 2.85 포인트 1.20% 내린 232.85 포인트로 마감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과 외국인은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를 선물 시장에서 순매도를 기록하였습니다.
오늘 개인의 물량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선물에 편중된 물량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개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2423억원 순매수를 코스닥 시장에서는 239억원 순매수를 보이며 현물 시장에서의 강한 매수력을 보여주었지만, 거래대금을 보면 초라하기 그지 없습니다.
기대가 없다는 것을 반증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인은 오늘 거래액이 낮습니다.

투신은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1257억원 순매도를 기록하였으며 코스닥에서는 106억원을 선물시장에서는 1817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강한 매수라고 하기에는 좀 아쉬운 규모이지만, 그래도 지수를 그나마 붙들어주지 않았나 합니다.

다른 시장에서는 약보합 강보합으로 끝났지만, 우리 시장은 오늘 힘한번 딱.. 한번 주고 끝났습니다.

산타랠리가 과연 없는것인가??

매우 답답합니다.
이 산타랠리에 대한 궁금증이 시장에 팽배하기도 하면서 거의 반절 포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하지만, 아직 금요일이 남았습니다.

변동성이 큰 우리 시장에서 내일 얼마나 힘을 줄지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상승을 바라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움에 아쉬움을 남깁니다.

전반적인 시장의 냉기는 아직 가실 기운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좋은 소식만 전해진다고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희망을 잠시마나 가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