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동양종금증권 HTS 조회대상 계좌 축소 소식

동양종금증권 HTS 조회대상 계좌 축소 소식 (2007. 11. 27) 을 전해드립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2007년 11월 30일 부터 기존의 HTS에 등록된 모든 계좌 (정상계좌 및 해지계좌, 통폐합계좌등)에 대해 조회가 가능한 부분을 HTS 등록된 계좌 중 정상계좌 및 해지계좌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도록 축소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 동양종금증권 HTS 조회대상 계좌 축소는 위에서 언급해드린대로 정상계좌와 해지계좌에 한해서만 조회가 가능하고 그 외의 다른 상태에 있는 계좌들은 조회가 안된다는 것 입니다.


예를들어 통폐합계좌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정상계좌를 제외하고는 자주 조회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큰 불편이 따르지는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정상계좌와 해지계좌를 제외한 다른 상태 혹은 유형의 계좌 중 HTS 상으로 조회되지 않는 계좌에 대해서는 지점을 통해서 조회 가능한지 문의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동양종금증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라 되리라 생각됩니다.


조회대상 계좌 축소 소식은 아마도 동양종금증권에서 그동안 불필요하게 조회되던 계좌 정보들을 간소화 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더 높이는 측면을 추구하는 듯 보입니다.



세세하게 통폐합계좌까지 다 조회하고자 하는 고객분들의 경우 불편이 예상되지만 일반적인 경우 통폐합계좌까지 일일이 조사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죠.


추가적으로 동양종금증권에서는 HTS나 웹과 관련해서 주기적으로 비주기적으로 서비스 갱신이 종종 일어납니다.


눈에 띄는 UI 측면에서의 갱신이 이뤄지는 경우도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세세한 갱신이 이뤄지는 경우도 종종 있죠.


이로 인해서 사용자 측면에서는 익숙한 메뉴가 다른 곳에 위치하거나 혹은 자주 사용하던 기능이 위치에 있거나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런 갱신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남기고 싶군요.


이는 물론 동양종금증권 HTS나 웹 서비스만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 증권사나 은행에서도 자사 서비스 향상과 고객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눈에 보이는 기능과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능을 종종 바꾸게 됩니다.


혹시 사용하시던 기능 중 눈에 잘 띄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동양종금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보세요.


동양종합금융증권의 HTS를 이용하시는 투자자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