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늘 주식시장,개장 시황,안개속을 달리는 마차 코스피 살 얼음판을 걷는중!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새벽 미국 시장의 또 다시 이어진 하락의 요인과 함께 어제의 여지없이 떨어진 하락의 여파가 공존하면서 그저 안개속을 달리고 있습니다.

마치 살얼음판을 걸으며 조심조심 한발짝 한발짝 내딛고 있지만,
그 속도나 규모는 예전의 모습 처럼 돌아와 보이지는 않습니다.

어제, 미국 다우지수는 55.19 포인트 0.42% 퍼센트 하락한 채 마감하였습니다.
금융주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여지없이 떨어진 미국 증시의 여파는 오늘 개장 초 5포인트가 넘는 미미한 승승마저도 갉아 먹고 있습니다.

오전 9시 49분 기준으로,
코스피는 0.22 포인트 0.01 퍼센트 내린 1,923.20을 기록중이며,
코스닥은 1.33 포인트 0.17 퍼센트 오른 756.06을 기록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큰 규모는 아니지만, 외국인은 아침부터 매도로 일관하며 코스닥 시장에서만 중립적인 포지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투신은 오늘 전시장에서 매수를 보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증권과 보험이 이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인은 코스피와 선물 시장에서 매수를 하는 반면에 코스닥 시장에서는 25억 규모의 매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약간의 상승이라도 존재할때 안전하게 빼놓자는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침 부터 외국인 몰아부치고 있습니다.
그다지 그렇게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코스피에서 1181억 가량을 매도하고 선물에서는 무려 1978억 가량을 매도하고 있습니다.
힘겨워 보입니다.

오늘 하루, 어제 무너진 벽을 다시 세우기에는 힘이 매우 들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반등은 나와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시장이 하락의 힘을 받을때는 여지없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떨어지는 칼날을 잡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진정 이것이 칼날인지 기회인지는 투자자들이 판단해야 할 몫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은 안개속이라는 점입니다.
어느정도 시야가 확보가 된다면, 그때 전력질주를 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투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힘든 증시입니다. 내릴지 오를지 더욱더 망설여지는 날입니다.

힘내시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