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늘 주식시장,마감 의견,일장춘몽 그러나 잘한 우리증시

오늘 큰상승과 하락, 온탕과 냉탕을 모두 왔다갔다하는 그런 혼란스러운 장이었습니다.

개장 초반만하더라도, 어제의 큰 하락을 모두 상쇄할것같은 강한 희망을 가졌지만, 결국에는 파란 하락도 구경을 하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외국인이 참 거세게 팔았습니다. 어제보다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우리 증시 상승의 발목을 잡을 능력은 충분히 있다는 생각은 할 수 있었습니다.

코스피는 10.91 포인트 0.55 퍼센트 오른 1,990.47 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코스닥은 0.61 포인트 0.07 퍼센트 내린 779.04 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선물은 1.60 포인트 0.63 퍼센트 오른 252.75 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투신은 상승의 힘을 실어주는 주체였습니다.
외국인은 7978억원의 강한 매도를 보이면서 오늘의 상승의 발목을 잡으려 하였지만, 코스피의 경우 상승으로 마감하면서 투신과 외국인간의 치열한 싸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개인이 매수의 주체가 되어서 외국인의 215억원의 매도를 막아내지 못해 하락으로 마감하긴 하였습니다. 오늘 선물 시장의 경우 그동안의 큰 규모와는 대조적으로 미미한 매매가 이루어졌습니다.

결국 순매수 규모면으로 보면 투신이 2849억원을 팔며 선물 매도를 하였지만,
개인과 외국인이 연합으로 투신의 매도를 받아주는 모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은 일장춘몽이었습니다.
상승으로 2000을 넘으며 봄이오나했는데 하락의 지수도 구경시켜주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상승으로 오늘 개장의 기대는 채워주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OK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