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편의점 ATM 기기에서 증권사 CMA 수수료 무료! 이젠 CMA 입금,출금,이체,잔액조회 모두 가까운 롯데 ATM기기에서!

CMA가 어느새 재테크 필수 키워드가 되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면, "매일 매일 붙는 이자"를 손꼽지 않고 갈 수 없습니다.

 

가장 먼저라고 할 수 있는 이 CMA 선택 이유는 막상 CMA를 개설하고나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가까운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 역시 CMA를 잘 고르는 방법 중 하나임을 이미 아래의 참고글을 통해서 짚어본 기억이 나네요.

 

가장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입금 문제 였습니다.

 

돈을 뽑는 문제는 연계 은행 혹은 제휴 은행 서비스를 통해서 심지어 주말에도 무료로 출금 수수류 0원이 가능한 시기가 되었는데요.

 

유독, 입금 문제는 많은 재테커들 분들이 울며겨자먹기로 2중 3중의 이체를 통해서 수수료를 아끼는 "불편한 재테크"를 감수하셔야 했습니다.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 CMA 계좌를 가지신 분이라면 희소식이 될 수 있을 만한 소식인데요.

 

동양종금증권에서 롯데와 ATM 사용 제휴를 맺음으로써, 롯데 ATM 기기에서는 입금, 출금, 이체,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모두가 무료라고 합니다.

 

 

롯데 ATM 기기가 다양한 지역에 널리 설치되어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주로,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에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세븐일레븐의 경우, 편의점이다보니 주변에서도 가장 쉽게 근접할 수 있는 롯데 ATM기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마트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롯데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롯데 ATM기기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백화점은 그다지 많은 수는 아니지만, 롯데백화점에서 쇼핑하시다 현금 찾으시고자 한다면 롯데백화점내에 설치되어 있는 롯데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것 역시 입출금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롯데 ATM 제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계좌는

CMA자산관리통장, 증권저축계좌, 위탁계좌 등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의 입출금 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은 계좌가 해당된다고 하니 재테커 분들이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로 가지고 계신 계좌는 모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이용가능서비스는 현금입금, 현금출금, 동양종금계좌간 이체, 타행이체, 거래내역 조회, 잔액 조회가 가능하며 통장정리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통장정리의 경우, 아직까지는 동양종금증권(동양증권) ATM 기기를 직접 이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입금 서비스

 

CMA 계좌로 입금하시는 입금 서비스의 경우, 오전 7시 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금 서비스

 

CMA 계좌에서 출금하시는 출금 서비스는 CMA자산관리통장, 종금저축통장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단 전산시스템 시간인 오전 5시30분 부터 오후 6시까지 사용 가능 시간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위탁계좌와 증권저축계좌의 경우,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체 서비스

 

이체 서비스는 CMA자산관리통장, 증권저축계좌, 위탁계좌, 종금저축통장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사용가능하며, 선물옵션계좌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입출금 서비스는 모두 무료이나 이체 서비스의 경우, 특히, 타행이체서비스에 한해서는 고객등급이 프라임그린, 프라임실버 고객은 각각 500원과 300원의 타행이체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한도

 

이용한도는 입금의 경우 1회 100만원 1일 제한은 없으며, 출금의 경우 1회 50만원 1일 600만원 이내로 제한되며, 이체의 경우 1회 600만원이며 1일 3000만원 이내라고 합니다.

 

물론, 이체한도를 정하신 분이라면 당연히 이 이체한도 안에서 입금, 출금, 이체 서비스가 이용하다고 하니 미리 이용한도를 정하신 낮게 잡으신 분이더라도 한도를 초과하는 일은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