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소식

CMA 지급결제로 이젠 은행통장과 같아진 동양종금 CMA통장, 무엇이 달라졌나 1편

자통법 (자본시장통합법)의 시행으로 인해서 증권사에서는 은행에서만 가능했던 일들이 가능해졌고,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급결제가 가능해졌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증권사라는 말이 주식이나 채권이라는 이미지보다도 CMA라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를 만큼 지금의 증권사 위치로 올려놓은 CMA는 이제 "증권사 통장"이라는 이름을 당당히 달 수 있게 되지 않았나 합니다.


그럼, CMA 대표증권사 중 한 증권사인 동양종금증권 CMA에서도 이 CMA 지급결제로 인해서 달라지는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무엇이 달라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로납부 이젠 동양종금, 그리고 동양종금 CMA 통장에서!


그동안 증권사에 방문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주식이나 채권 매매할때 그 정도였습니다.


공과금 납부나 이런 부분을 증권사에서 한다는 것은 상상하기도 힘들었죠.


만약 납부해야할 공과금이 있는데...


증권사 업무도 봐야한다면, 증권사 -> 은행, 은행 -> 증권사... 


바쁘게 움직여야 했습니다.


대기시간은 아무리 해도 줄어들 생각을 하지 않고....


그런데 증권사 방문 한번으로도 이제 생활을 위한 공과금 납부와 주식이나 채권 상담 및 계좌 개설까지 모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동납부 역시 가능하다는 점은 상상력을 조금 더 보태면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CMA 계좌를 월급통장으로 등록을 해 놓았는데, 공과금납부는 다른 통장에 된다면 이것 만큼 불편한것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공과금도 역시나 동양종금증권에서 납부 가능하고, 또한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하다는 점!


인터넷 쇼핑,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에서 동양종금 CMA 선택 OK


은행들의 목록은 정말 통장도 없는 은행들은 주~욱 뜨면서, 그렇게 유명하다는 CMA는 단 한군데도 뜨지 않았을때 불편함은 이루 말할 것도 없었습니다.


"나는 카드라는 것은 체크카드도 잘 안써!"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온라인 쇼핑이라도 한다 치면 그날은 은행 ATM 기기로 달려가는 날일 것입니다.


참 다행인 것은 이제 CMA에서도 이렇게 인터넷 쇼핑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CMA 체크카드나 CMA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은행 계좌 (은행 통장)과 같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번에 CMA 지불결제가 가능해지면서 동양종금 CMA에서도 역시나 가능하게 된 부분입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은행 계좌와 다를바가 없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다를바가 없습니다.


사용하는 면에서는 이제 은행계좌를 다룰때와 같아졌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동양종금CMA 뿐만 아니라 많은 증권사 CMA에서 시행될 부분이기에 CMA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챙겨보시고 그 이전처럼, 은행계좌로 돈을 이체시킨뒤에 결제를 하신다거나 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코노와이드 팁.


자동납부도 좋지만, 한달에 한번 증권사 공과금 납부하고 여러분의 소중한 투자금을 다룰 자격을 보는 기회로!


만약 편의성만 따진다면 자동납부가 편리할 겁니다.


저 같아도 그럴게 느낄거 같습니다.


그러나, 은행이나 증권사에 방문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 역시도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증권사의 경우, 채권이라던가 기타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정보를 문의하고 투자방법이나 투자 규모 등을 상담하는 것 역시 인터넷으로 쉽게 구하지 못하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많은 돈을 투자해야 상담을 성실하게 임해주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작은 돈이라도 성심껏 투자하는 돈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무시하지 못하니까요.


그러한 태도를 보는 것 역시도 여러분들이 투자할 소중한 투자금을 다룰 증권사나 은행을 선택할 중요한 기준이 되니, 단순히 인터넷으로 상품만 보고 투자하는 것보다는 소중한 투자 경험으로써의 재산이 될 수 있습니다.


정성, 그리고 성의... 작은 순간에 나타나는 실수 하나도 여러분들은 놓치지 말아야 할 소중한 것임을 잊지 않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