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의 CMA(RP형)의 수익률이 하향조정된다는 소식입니다.
기존에 미래에셋CMA의 수익률(금리)는 연 3.5% 였는데 이번에 연 3.0%로 0.5% 인하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하향 인하된 CMA 수익률의 경우,
한국은행의 잇달은 금리 인하의 여파로 그 영향에 대한 하향 조정이 이루어진 듯 보입니다.
여타 은행이나 증권사에서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가 이루어질 경우 금리를 내릴 수 밖에 없게 되는데요.
이는 기준금리 인하가 발생하였을 시,
기준금리에 영향을 받게 되는 국공채 금리 및 각종 채권 금리의 인하로 인해서 이에 투자를 하는 CMA 상품의 금리 하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준금리 인하로 인한 국공채 금리 및 각종 채권 금리 영향은 CMA 투자자들도 은행 상품 투자자들과 마찬가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경제 소식 입니다.
조금 늦게 금리를 인하한 듯 보입니만,
그래도 잘 버티고 금리를 인하하지 않다가 내리는 듯 보여서 은행권의 눈치를 살피진 않았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살짝 드네요.
그래도 현재는 은행 일반 예금 금리보다는 CMA 금리가 다소 유리해 보이는 측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앞으로는 모르겠네요.
CMA 가입자들 대부분 적용 금리가 은행 금리보다 우세한 부분이 있어서 가입한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맞습니다.
뿐만 아니라 CMA 상품의 경우, 하루만 예치를 해도 그에 상응하는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투자 상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단순히 은행 통장과 비교할 순 없는 것이죠.
그래도 CMA 금리가 은행 금리보다 낮게 된다면 단순 CMA계좌 유지자들은 은행계좌 상품을 염두해두지 않을 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미래에셋증권의 CMA 계좌를 보유하고 계시는 투자자분들은 이번에 조정된 수익률(금리)에 대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