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연일 최저치를 갱신(2008.08.31 기준)하고 있다.
은행이자도 바닥을 치는 요새 가장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은 다름아닌 CMA 통장.
100만원을 CMA 통장에 하루만 맡겨도 136원이라는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하지않아도 생겨나니 이른바 공돈인 셈.
그러나 24시간을 투자해 136원을 모으는 것 만으로 성공적인 제태크가 가능할까?
여기 인터넷 검색만으로 약 30~60초 사이에 80원을 버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의 재테크는 다름아닌 "인터넷 검색", 이른바 "검테크"인 셈이다. (주)이즈메이커가 운영하는 실시간 문답서비스 지식맨의 답변달기가 바로 그것이다.
지식맨을 이용한 검테크 방법은 간단하다.
문자로 들어온 40자 내외의 짧은 질문에 인터넷 검색을 해서 답변을 작성하면 건당 60~80원의 보상을 받는다.
질문의 내용이 짧아 검색소요시간은 30초 내외. 답변을 작성하는 시간까지 합쳐도 60초 정도면 80원을 벌 수 있는 셈이다.
직장에서 짬날때마다 답변을 한다는 김OO(지식맨 id : jaelip)씨는 "메신저 형태라 눈치보지않고 답변을 할 수 있다.
일하다 잠시 딴생각이 들면 답변을 달곤 하는데 하루에 2,000원 정도가 수입으로 들어온다" 고 말한다.
그녀가 2000원을 얻기위해 투자하는 시간은 고작해야 20분 내외, 이정도면 왠만한 아르바이트보다 더 짭짤한 수익이다.
검테크의 장점은 종자돈 없이도 컴퓨터와 약간의 인터넷 검색스킬만 있다면 누구나 분당 80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내 마음대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 전업주부까지 한번 시작해볼 만한 제태크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