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의 CMA 금리 인상 (2008.08.11) 에 관한 글입니다.
미래에셋증권 CMA 계좌를 가지고 계신 투자자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 기준 금리의 인상으로 인해 미래에셋증권 CMA 역시 금리를 인상하였다고 합니다.
다음은 미래에셋증권 CMA 금리 변경에 대한 세부 사항입니다.
CMA 유형에 따라 금리 변동 사항이 상이하게 적용되는데요.
MMW형 CMA의 경우 2008년 8월 8일 (금) 부터 세전 연 5.2%에서 세전 연 5.345%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RP형 CMA의 경우 2008년 8월 11일 (월) 부터 다음의 금리 변동 사항이 적용됩니다.
기존의 RP형 CMA 금리는
- 1일~90일까지는 세전 연 4.7%
-91일~365일까지는 세전 연 4.8%
- 사업자우대 CMA의 경우 세전 연 4.85%
- 퇴직연금 CMA의 경우 세전 연 4.8%
였습니다.
변경될 RP형 CMA 금리는 예치기관에 상관없이 연 5.1%가 적용됩니다.
사업자우대 CMA의 경우 세전 연 5.20%, 퇴직연금 CMA의 경우 연 5.20%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번 금리 인상에 따른 미래에셋증권 CMA의 금리 적용 변동 사항 부분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 점은 RP형의 경우 기존에는 약정일별로 다소의 금리가 상이한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변경에서는 예치기간에 상관없이 적용된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새로운 CMA 금리를 적용 받기위해서는!
MMW형 CMA 투자자분들의 경우에는 따로 매도 절차가 필요없게 됩니다.
이것은 MMW형의 CMA 계좌의 경우 일단위로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RP형 CMA 투자자분들의 경우에는 매도 절차를 통해서 기존의 CMA 금리에 묶여있는 자금에 대해 매도 후 금일 저녁 자동 재매수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