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거 뉴스에서 위젯을 통해 블로거의 "인기뉴스"와 "최신뉴스" 그리고 "내가추천한뉴스" 서비스 시작에 관한 글입니다.
다음 블로거 뉴스가 드디어 위젯 열풍의 대열에 참여했습니다.
드디어 참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
블로거들에게 위젯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의 채널로써 이 위젯이란 것은 블로그 내의 작은 서비스를 의미하기에 어떤 위젯을 제공하느냐는 곧 블로그의 서비스 품질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메타블로그를 넘어서 "컨텐츠 허브" 역할을 하는 블로그뉴스에서 위젯을 통해 블로거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블로그 방문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매우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너무나도 고맙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블로거의 인기뉴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따라 어떤 포스트가 이 블로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지 블로거와 방문자 모두에게 이점을 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최신 뉴스 서비스를 통해서 블로그내의 최신 포스트로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 할 수 있죠.
여기에 내가 추천한 뉴스 서비스를 통해서는 블로거의 관심사를 다른 방문자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2개를 설치했습니다.
인기 뉴스와 최신 뉴스 서비스
이렇게 준비를 했는데요.
사이트 하단에 보면, 이 두개가 설치되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글 서비스할 수 있는 또 다른 채널을 가지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위자드웍스의 위젯이나 기타 위젯 서비스를 통해서 이러한 다른 블로그의 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사실.. 새로운 점이라고는 볼 수 없는데요.
그러나 블로거 뉴스에서 이 점 역시 간과하지 않고 세심하게 챙겼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해피쿠스의 BeingWide~! 블로그의 각종 인기, 최신 뉴스 위젯을 퍼가시게 되면, 블로그내에서 경제나 경영, 투자와 금융에 관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짐으로써 방문자분들에게 보다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꼭 이렇게만 원하시는 블로거의 블로그 뉴스의 인기뉴스 최신뉴스 등을 퍼가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시게 되면 "새글보내기" 옆에 "My뉴스 퍼가기"라는 메뉴가 있게 됩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블로거의 글을 서비스할 수 있는 위젯을 설정하시고 코드를 부여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소스 부분중 width 부분을 수정하시면 보다 원하시는 모양으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두번째 방법으로 제시된 방법처럼 직접 다음 블로거뉴스의 블로거 페이지에서 가져가신다면 width 값이 기본으로 100%로 잡혀있기 때문에 사이드바나 이런곳에는 추가적으로 수정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의 블로그 뉴스 위젯 역시 위와 동일한 사항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