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펀드

인덱스펀드수수료가 액티브펀드수수료보다 비싸다고? 상식을 넘는 수수료정책은 지양되야!

인덱스펀드의 장점..
가장 큰 1번은 일반 액티브펀드보다 수수료가 싸다는 점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래도 어느 특정 지수를 추종하도록 펀드 투자포트폴리오가 구성되다 보니 액티브펀드보다 당연히 싼 수수료가 책정될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러한 장점에 인덱스 펀드는 여러면에서 그리고 고유의 장점으로 인해서 인기인데요.
투자 대안으로 선택되는 펀드이기도 합니다만 간혹 일부 펀드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눈쌀을 찌푸리게 한다고 하네요.

모투신사의 인덱스펀드의 경우 총 보수가 3.04%에 달하면서 지나친 것이 아닌가 하는것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인덱스펀드 수수료의 낮은 매력은 시간이 지날 수록 더해갑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지날 수록 한해가 지나고 또 한해가 지날 수록 수수료만큼 떼어나가는 수익 부분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그러나 지나치게 높은 인덱스펀드는 무늬만 인덱스 펀드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줍니다.

그것이 곧 인덱스펀드 시장의 불신으로 이어지고.. 또 그것이 해당 투신사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펀드도 이제는 상품화 되어 쇼핑이 이루어집니다.
수많은 펀드가 생기고 또 없어지는 것이죠.
그러한 가운데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가뜩이나 수익률이 잘나가는 액티브펀드만큼 잘 나오는 것이 아니라면 당연히 수수료라도 매력적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머리속에 맴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