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이 발달한 나라를 손꼽는다면 우리나라를 빼놓을 수 없게 됩니다.
결제수단,배송수단... 이 모든 것들이 인터넷 쇼핑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어야 발전을 할 수 있게 되죠.
인터넷 카페나 메가마켓이라고 할 수 있는 옥션,지마켓,인터파크,디엔샵등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은 참.. 오래전 부터 있었던 일이죠.
이제는 익숙해서 어린 학생들도 인터넷 카페에서 운동화 옷등을 팔고, 대학생들은 동강(동영상 강의용) 노트북을 위의 서비스 종류들을 통해서 팔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 포스트를 보던 중, Funlog.kr 사이트에서 블로켓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참.. 놀랍더군요.
늘 머리속에 이런 블로그 역시 마켓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이 있는데...
하는 생각이 머리속에 맴돌고 또 많은 분들의 머리속에 맴돌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던 중에 INIP2P 같은 서비스들이 생기면서 이러한 블로그에서의 상품 판매가 직접적으로 가능하게 되진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마침... 이제 블로켓이라는 마켓 서비스가 등장하니 이제는 결제와 홍보라는 커다란 맥락을 하나로 엮을 수 있어 본격적인 마켓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전자 결제가 있어야만 가능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전자 결제 뿐만 아니라 직거래도 주요한 거래 방식 중에 하나니까요.
그러나 대다수의 온라인 구매자들의 경우 택배... 정말 잘 발달된 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서 물건을 팔고 사는 와중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이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거래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진정한 컨텐츠 메카로써의 블로그가 본연의 역할을 한층더 강화 시키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블로켓과 같은 그리고 앞으로 이 보다 더 나은 서비스들이 활성화 되어서 개인간의 거래.. 그리고 개인간의 거래에서 찾은 모티브를 바탕으로 비지니스를 펼치게 될 인터넷 상인들이 이 블로그 네트워크를 더욱더 발전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중심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