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업용 서버 웹로직으로 유명한 BEA사 오라클의 인수제안 거절하다!

기업용 서버로 인기가 있는 웹로직을 제작한 미국의 BEA사는 오라클의 인수제안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 인수소식으로 인해서 주식값이 오르는등 역시나 인수 호재는 부정할 수 없나봅니다.
인수제안을 거절한 배경으로는 인수가격이 맞지 않았다. 즉, 인수가격이 낮았다고 판단한 BEA사의 거절이었습니다.

하지만, 왜? 데이터베이스 제왕 오라클이 BEA사를 먹으려 할까요? ^^ 자기들도 웹서버를 자체적으로 만드는 투자를 하면서 까지요. 아마도, 자신들의 데이터베이스 서버 분야에서 운영체제로 뛰어드는 것보다는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패키지를 함께 파는 길을 택했나봅니다.
그럴 경우 세팅이나 기타등등의 비용이나 인력들이 완전 패키지로써 제공되기 때문에 막대한 이득이 일단 생기면서, 다른 측면으로는
"서버에 설치하는 데이터베이스는 오라클이 제일 잘 어울리겠지..."
"왜냐하면, BEA사의 기술이 있을테니까..." 하는 지배적인 생각을 형성하려고 하나봅니다.

그리고,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분야를 좌지 우지 한다면, 그 기술로 다음에는 서비스 업체 막강한 서비스 업체 인수를 노리지 않을까 하네요... 그저 추측일뿐~ ^^

하지만, 자체 OS 제작에... 그리고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다음을 이 위에서 돌아가는 넘들을 좌지우지 하는 일만 남았으니까요... ^^

움... 과연 주당 인수가격을 올려주면 BEA사는 팔까요?? 아마도 그러지 않을까합니다.
다른 이유도 아닌 인수가격때문에 거절을 했으니까요...

오라클... 이왕이면... 인수가격 좀 더쳐주고 사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