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내가 원하는 아이디를 자유롭게~ 야후! 2개의 새로운 글로벌 이메일 도메인 서비스 오픈

야후! 는 사용자들이 평소 원하던 야후! 아이디를 가질 수 있도록 2개의 새로운 글로벌 이메일 도메인을 추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CutiePie4Ever80’나’mattclark1977@yahoo.com’등과 같이 대·소 영문자 및 숫자가 혼합된 복잡한 메일 주소를 버리고 새로운 2가지 야후! 메일 주소인 ‘ymail.com’과 ‘rocketmail.com’에서 신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야후! 메일은 전세계 2억 6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쓰고 있는 세계 최고의 웹메일 서비스(출처: 2008년 4월 컴스코어 미디어 메트릭스(comScore Media Metrix)기준)로, ‘yahoo.com’ 도메인과 야후! 서비스가 제공되는 수십 개국의 나라에서는 다양한 아이디 주소가 이미 선점이 된 상태였다. 이에 야후! 는 이번 ‘ymail.com’과 ‘rocketmail.com’ 도메인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수백만 개가 넘는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야후! 메일 서비스의 책임자인 존 크레머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사용자들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반영하는 이메일 주소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최초로 이메일 계정을 만들 때나 혹은 이메일 필명을 바꿀 때 그들은 자신들의 생활 상태를 아이디에 반영한다”며 “기존의 메일 서비스와 똑같은 수준으로 수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ymail.com’과 ‘rocketmail.com’의 도메인을 이용해 만든 새로운 이메일은 기존 ‘yahoo.com’ 도메인의 이메일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포털 유일 무제한 용량 서비스’, 야후! 메일에서 실시간으로 야후! 메신저 및 MSN 메신저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통합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스팸 필러링’ 등 우수한 야후! 메일의 서비스 기능들을 고스란히 사용할 수 있다 . 

본 서비스는 야후! 닷컴을 시작으로 우선 적용 되며, 사용자들은 새로운 이메일 계정을 신청할 때,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국가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코리아의 경우 현지화 작업을 거친 후 7월 중순부터 국내 사용자를 위한 회원 가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