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이슈 그리고 뉴스

해외에 나간 우리 동포... 인도에서 또 억류중이라니...

포스코 직원 4명이 인도에 억류중이라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내용인 즉, 제철소 건설 반대하는 주민측으로 부터 억류를 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민들이 억류를 한 이유는 제철소 건설로 인해 자신들의 생활 터전을 잃는 다고하니,
어떤것이 옳은지 어떤 것이 그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인간을 억류하고 잡는 상황까지 갔다면, 아마도 문제는 쉽게 끝나지 않을 듯 하네요. 사람이 사람을 위협한다는 것 매우 잘못된 것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포스코도 주민들에게 원성을 살 정도의 일을 저질렀는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네요.

정말 억류를 당할 정도로 잘못을 했을까요.
아니면, 억류를 할만큼.
그렇게 절박했을까요.

한가지 문득드는 생각은, 소말리아에서도 억류... 아프카니스탄에서도 억류... 이라크에서도 억류... 어디를 가도 억류를 당하니... 우리나라 정부로써도 상당히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편으로는 우리가 정말 힘이 없는걸까? 하는 의문점도 들기도하고요.

이렇게 까지 억류를 하며...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킨다면... 욕 많이 먹고 있는 다른 나라의 누구와 다를 바가 있을지.. 참으로 아이러니 하네요.
한가지 분명한 것은 억류를 통해 얻은 찬성은 반드시 무력으로 꼭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도 당하지 않을까하네요.

포스코직원들도 빠른시일에 풀려나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다시 일터에 나가 일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인도 주민들과도 원만한 해결이 되어서 오히려 더 서로가 아껴주고 도와주는 관계가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